‘그래 그런거야’ 등장인물, 한 눈에 보니

SBS의 새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거야’ 등장인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대본리딩현장이 눈길을 끈다.

이순재, 강부자, 김해숙, 노주현, 송승환, 양희경, 홍요섭, 임예진, 정재순, 김정난, 서지혜, 조한선, 남규리, 윤소이, 신소율, 왕지혜, 정해인, 김영훈 등 신구의 조화가 완벽하게 이루어진 배우들이 대거 합류하여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는 ‘그래 그런 거야’ 등장인물들의 대본 리딩 현장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연기자들의 열연으로 몰입을 높였다.

특히 ‘그래 그런 거야’ 등장인물과 제작진은 김수현 작가 특유의 세련된 유머와 섬세한 심리묘사에 공감하며, 가족같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리딩을 진행했다.

▲ 사진 : SBS
이순재는 매사 건강에 신경 쓰며 젊음을 동경하는 활기찬 성격의 종철 역을 특유의 카리스마와 노련한 연기로 표현하였고, 숙자 역의 강부자는 자애롭고 사려 깊은 어머니의 심정을 리딩만으로 완벽하게 전달하여 공감을 높였다.

또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폭넓은 연기로 각광을 받아온 김해숙은 김수현 작가의 <인생은 아름다워>, <무자식 상팔자>에 이어 대가족의 며느리이자 어머니인 혜경 역으로 돌아와 명불허전의 연기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노주현은 너그럽고 진중한 장남 민호 역과 혼연일체가 된 듯한 표정과 대사 처리로 눈길을 끌었으며, <무자식 상팔자>에 이어 다시 김수현 작가의 작품으로 컴백한 송승환도 차남 경호 역을 맡아 대사에 빠져들며 신들린 듯한 연기로 현장의 분위기를 후끈 달구었다.

홍요섭은 점잖고 다소 우유부단한 삼남 재호 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했고, 정재순은 활달하고 약간 푼수끼 있는 경호의 아내 명란 역을 능청스럽게 해내며 색다른 변신을 예고했다. 특히 정재순과 송승환은 실제 부부 같은 케미를 보여주며 아옹다옹하는 모습으로 참석한 배우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숙자의 동생 숙경 역의 양희경은 맛깔난 대사 처리로 감초 연기의 모범을 보여주었고, 왕년의 하이틴스타임예진은 애교 많은 태희 역에 잘 맞는 이미지와 연기로 주목 받았다. 김정난은 쾌활하고 다정다감한 강수미 역을 상큼하고 애교 있는 목소리로 표현하여 다른 배우들까지 매료시켰다.

조한선은 과묵하고 속 깊은 재호의 아들 세현 역에 자신만의 매력을 잘 조화시켰고, 재호의 장녀 세희 역을맡은 윤소이는 긴 생머리와 쿨하고 독립적인 세희의 이미지를 분위기 있게 전달했다.

서지혜는 태희의 장녀이자 민호의 며느리인 똑똑하고 정 많은 지선 역을 연기하며, 민호 역의 노주현과 자연스럽게 호흡을 맞춰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태희의 차녀 나영 역의 남규리와 경호의 딸 소희 역의 신소율, 세현을 쫓아다니는 부잣집 외동딸 유리 역의 왕지혜도 각자의 캐릭터에 딱 맞는 발랄하고 직설적인 연기로 활력을 불어 넣었다.

‘그래 그런 거야’ 등장인물 리딩 현장은 중견 배우들의 무게 있는 연기와 젊은 배우들이 발산하는 에너지로 왁자지껄하면서도 화기애애한 대가족의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작품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손정현 PD는 “신구 연기자들의 호흡이 너무나 잘 맞고, 각 배우들의 열정이 대단하다. 김수현 작가님의 ‘그래 그런 거야’는 배우들과 저희 스태프가 극 중에서처럼 대가족이 되어 서로를 보듬어가면서 이끌어갈 작품이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리딩 현장에 동석한 김수현 작가는 대사의 흐름과 캐릭터의 감정 선에 맞게 배우들의 억양을 하나하나 짚어주며 세심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수현 작가는 ‘그래 그런 거야’ 방송을 앞두고 “이 드라마를 통해 가족의 이름으로 서로를 사랑하고, 위로하고, 갈등을 극복하고, 함께 행복해 하고 울고 웃는 그들의 모습을 지켜보노라면 새삼 가족이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결코 변하지 않는 가치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라고 기획의도를 소개했다.

SBS ‘그래 그런거야’는 13일 첫방송됐다. #그래 그런거야 등장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