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삭면, 일반 면보다 부드럽고 담백+쫄깃한 식감이 특징

도삭면이 온라인상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도삭면 요리 맛의 비결 및 맛집이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8일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도삭면으로 유명한, 공시엔승 맛집을 소개했다. 다.

도삭면 공시엔승 맛집 앞엔 주방에서 면을 조리하는 주방장의 모습을 지켜보며 신기해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공시엔승 맛집은 항상 자리가 만석이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메뉴들의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특히 면발이 다른 국수와는 다르게 넓직하고 쫄깃하다.

▲ 사진 : 방송캡처
집에서 반죽을 잘 한 수제비 같은 느낌을 준다고. 바로 칼로 깎아낸 면인 도삭면이다. 일반 면보다 훨씬 부드럽고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도삭면 반죽에는 밀가루와 3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을 물에 녹여서 넣는다. 그래야 면이 쫄깃해진다고.

적당한 농도와 습도를 맞춰 숙성을 한다. 숙성 후 반죽이 표면이 매끄럽고 곱다.

공시엔승에서 대표적인 요리인 차우면(볶음면)은 일반 중국요리와 다르게 느끼하지 않다. 짠맛도 없고 뒷맛이 깔끔하다.

채소 반, 면 반이 들어간다. 웰빙지향 음식답게 각종 채소와 숙주나물, 특제 간장소스와 면을 넣고 볶으면 차우면이 완성된다.

주방을 공개하는 것도 특징이다. 가게 내부에서 뿐만 아니라 가게 밖에서도 볼 수 있다.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준다.

도삭면으로 유명한 '공시엔승' 맛집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