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혁 하차, 예상 뒤엎는 반전 맏형!

김주혁 하차 소식이 온라인상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김주혁이 맹활약한 지난 방송이 재조명되고 있다.

‘1박 2일’ 구탱이형 김주혁이 공동운명체 기피대상 1위에서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독서퀴즈 에이스로 등극하는 반전을 선사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는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의 강원도 홍천 살둔마을로 떠나는 가을산장여행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

저녁 복불복 ‘산장독서퀴즈’를 위해 1시간 동안 각자 산장에 있는 책으로 독서를 하게 된 멤버들. 주어진 시간에 비해 많은 책들이 주어지자 자신들만의 각종 비법을 드러내기 시작했는데, 특히 김주혁은 책의 제목과 작가이름을 필기하며 리스트를 작성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 사진제공=‘1박 2일’ 방송화면 캡처
김주혁의 남다른 노력에도 불구하고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한심반 차태현-김종민-정준영은 퀴즈 운명공동체 선정에서 김주혁을 기피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종민은 “주혁이 형은 여기(한심반) 올 뻔 했는데 저기 간 거예요”라며 김주혁을 거부했고, 지나가던 데프콘 또한 “확실한 건 준호 형은 1등이고 주혁이 형은 아니야”라며 확신에 찬 말로 김주혁의 꼴찌를 예상했다.

결국 가위바위보에서 진 김종민이 울며 겨자 먹기로 김주혁을 선택했다. 이어진 ‘산장독서퀴즈’에서는 우등반 김주혁-김준호-데프콘이 맹구의 대사인 “선생님 저요~” 구호에 맞춰 김주혁은 영구, 김준호는 맹구, 데프콘은 오서방으로 분장해 ‘바보 어벤져스’로 변신했다. 특히 김주혁은 검정 테이프로 영구 눈썹을 만들고 “띠리리리리~” 노래에 맞춰 영구 춤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퀴즈가 시작된 이후 책 제목을 맞추는 첫 번째 문제에서 생각보다 고난이도 문제가 출제되자 모두 멘붕에 빠졌는데, ‘세 글자’라는 제작진의 힌트를 듣자마자 김주혁은 ‘죄와 벌’ 오답에 이어 ‘데미안’을 외치며 정답을 맞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죄와 벌’하고 ‘데미안’ 둘 중에 뭐가 맞을까 하다가..”라며 서재에 나란히 꽂혀있던 두 권의 책을 기억해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순식간에 독서퀴즈 에이스로 떠오른 김주혁은 황순원의 ‘소나기’에서 소녀의 유언을 맞추는 두 번째 문제에서 한참 고심하더니 바로 앞에서 김준호가 오답으로 말한 ‘나의 옷을 그 아이에게 줘라’를 그대로 말해 오답으로 말해 바보미를 뽐내며 웃음까지 선사했다.

이어 현진건의 ‘운수 좋은 날’에서 김첨지의 아내가 생전에 먹고 싶어하던 음식을 맞추는 문제에서 데프콘은 ‘고깃국’을 오답으로 말했고, 아쉬운 오답이라는 제작진의 말을 가만히 듣고 있던 김주혁은 자신 있게 “저요~”를 외치며 ‘설렁탕’으로 정답을 맞혀 기피대상 1호에서 반전 맏형으로 거듭나며 우등반 공동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이후 김주혁은 2라운드 한심반 퀴즈대결에서 의리 있게 자신을 선택한 김종민을 공동운명체로 다시 선택했고, 한 문제도 맞히지 못한 김종민 덕에 1라운드에서 1등을 하고도 꼴등이 되는 또 다른 반전을 보여주며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김주혁이 1박2일에서 하차한다.

1박2일 제작진은 2013년 12월 1일 시즌3 첫 방송부터 2년 동안 함께해 온 멤버 김주혁 씨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김주혁은 11월 20~21일 촬영을 마지막으로 하차하며, 촬영 분은 오는 29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김주혁 하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