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개국특집 수목 미니시리즈 <발효가족(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제작 MI, MWM)>의 포스터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 <발효가족> 송일국-박진희
11월 중순 진행된 포스터 촬영에는 <발효가족>의 주인공인 송일국, 박진희, 이민영 등이 참여하여 개인 개별 촬영과 단체 커플 촬영을 했다. 드라마의 주 배경이 되는 완주 오픈세트에서 시작된 촬영은 산으로 둘러 쌓인 아름다운 전경을 함께 담았다.

한식당 '천지인'에 모이는 사람들이 발효과정과도 같은 수많은 숙성과정을 거치며 진정한 가족이 되어가는 여정을 그리는 드라마 <발효가족>은 그 주제에 걸맞게 모든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을 중점으로 촬영되었다. 또한, 대략 멋대로 살아온 호태(송일국 분)와 연애초보 강산(박진희 분)의 유쾌한 사랑의 발효과정을 표현하기 위한 장면도 담겼다고.

제작사가 공개한 사진은 송일국, 박진희, 이민영, 최재성, 김영훈, 이대근, 강신일의 개인 프로필 사진과, 송일국, 박진희의 커플 사진, 박진희, 김영훈의 커플 사진으로 사진만 봐도 각자가 맡은 캐릭터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캐릭터의 특징을 한껏 살린 사진이다.

포스터 촬영에 함께한 관계자는 "포스터 촬영이 끝난 후에는 전 배우와 스태프가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현장에 있던 단 한 명의 스태프도 빠지지 않고 함께한 단체 촬영은 정말 '발효가족'의 '가족사진'과도 같아 든든한 식구를 얻은 기분이었다."라고 전했다.

2011년 겨울, 대한민국을 보듬어 줄 가장 따뜻한 힐링드라마 <발효가족>은 송일국, 박진희, 이민영이 출연하며 오는 12월 7일 첫 방송 예정이다.

▲ <발효가족> 강신일
▲ <발효가족> 김영훈
▲ <발효가족> 박진희
▲ <발효가족> 박진희-김영훈
▲ <발효가족> 송일국
▲ <발효가족> 이대근
▲ <발효가족> 이민영
▲ <발효가족> 최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