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림 '너를 기억해' OST 참여곡 '너, 누구니' 공개

가수 김예림이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KBS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 OST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김예림은 이미 2013년 응답하라 1994 OST 에서 ‘행복한 나를’ 리메이크로 음원차트 4곳에서 1위를 차지하며 드라마 속에서 영상과 조화를 이루는 목소리로도 인정받은 바 있다.

‘너, 누구니’ 는 드라마 ‘너를 기억해’의 엘리트 수사관 차지안 (장나라 분)의 테마 곡으로, 극 중 차지안이 까칠하고 차가운 뇌섹남으로 등장하는 주인공 이현 (서인국 분) 과 협력수사를 진행하면서, 티격태격 하지만 이현에게 조금씩 마음을 빼앗기는 차지안 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 사진제공 : KBS 2TV '너를 기억해' 블리스미디어
김예림의 ‘너, 누구니’ 는 JYP소속의 프로듀싱 그룹 ‘꿀단지’ 가 작사, 작곡한 미디엄 템포 곡으로
밝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도입부부터, 경쾌한 비트, 리듬감을 살린 어쿠스틱 기타 반주와 함께 김예림 특유의 몽환적이면서도 개성 넘치는 목소리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종합 선물세트 같은 곡이다.

OST 제작 관계자는 김예림씨가 쉬는 시간 한 번 없이 녹음을 진행하였다며, “중간에 휴식 제의를 했었는데 김예림 본인이 곡에 몰입하며 계속 진행하자고 했다. 어린 나이인데도 노련한 곡 해석과 상당한 집중력을 보여주었다.” 고 전했다.

녹음 후에는 ‘너를 기억해’ 포스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본인도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으며, 드라마 ‘너를 기억해’ 와 더불어 본인의 곡인 너를 기억해 OST ‘너, 누구니’ 도 많은 사랑 부탁한다고 전했다.

KBS 월화 드라마 ‘너를 기억해’ 는 7월 6일 월요일 밤 10시에 5회분이 방송되며, 김예림의 몽환적이고 매력 넘치는 목소리가 드라마 안에서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예림의 ‘너, 누구니’ 곡 정보

작곡/작사/편곡 : 꿀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