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 관객수 (사진 : ‘국제시장’ 스틸 컷)

‘국제시장’ 관객수, 식지 않는 흥행 위력 과시

영화 ‘국제시장’ 관객수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지난해 12월 17일(수) 개봉해 대한민국을 울리고 웃긴 휴먼 감동 드라마 ‘국제시장’ 관객수가 1월 22일까지 누적 관객 1,149만 명을 동원, 윤제균 감독의 전작 ‘해운대’가 기록한 1,145만 명을 넘어서며 그의 자체 최고 스코어를 경신했다.

역대 휴먼 드라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184,972명), 역대 1월 1일 최다 관객수(751,253명) 등을 기록하며 새해 첫 천만 영화에 등극한 ‘국제시장’ 관객수가 누적관객수 11,492,403 명을 동원했다.

이같은 ‘국제시장’ 관객수는 ‘해운대’가 세운 11,453,338명을 넘어선 기록으로, 윤제균 감독은 이로써 자체 최고 스코어를 경신하게 되었다.

▲ 사진 : 국제시장 스틸 컷
‘해운대’ 이후 5년만의 복귀작인 ‘국제시장’으로 연달아 천만 영화를 탄생시키는 진기록을 세운 대한민국 최초 ‘쌍천만’ 감독인 윤제균 감독은 “‘해운대’에 이어 ‘국제시장’ 관객수까지 천만을 돌파하고 자체 최고 스코어를 기록한 것은 하늘이 준 선물 같은 일이다. 숫자보다 많은 관객 분들이 함께 울고 웃어주셨다는 사실이 감동적이다. 관객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이 앞으로 영화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겸손한 자세로 관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영화인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가슴 벅찬 소감을 전했다.

개봉 4일 만에 100만, 8일 200만, 15일 500만, 16일 600만 관객 돌파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대한민국에 부는 흥행 신드롬을 실감케 했던 ‘국제시장’ 관객수는 지난 5주차 주말 양일(1월 17일, 18일)동안 65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 오피스 1위를 고수하는 기염을 토하고, 6주차에 접어든 평일에도 평균 10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200만 관객 돌파 초읽기에 접어든 ‘국제시장’ 관객수가 최종적으로 기록하게 될 흥행성과에 영화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된다.

‘국제시장’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단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는 ‘덕수’, ‘괜찮다’ 웃어 보이고 ‘다행이다’ 눈물 훔치며 힘들었던 그때 그 시절,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의 아버지 이야기.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 웃음과 감동이 어우러진 스토리, 대한민국 현대사를 생생하게 재현해 낸 풍성한 볼거리 등으로 전 세대 관객들의 호평을 이어가며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

‘국제시장’ 관객수 소식에 네티즌들은 “국제시장 관객수, 어디까지 갈지 궁금하네” “국제시장 관객수, 대단하다” “국제시장 관객수, 입소문이 무섭긴 무섭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