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 찾기’ (사진 : 김종욱 찾기 스틸 컷)

‘김종욱 찾기’, 창작 뮤지컬 신화 ‘김종욱 찾기’ 영화로 재탄생

임수정과 공유, ‘공수커플’의 로맨틱 코미디 ‘김종욱 찾기’가 온라인상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최초! No 1. 창작 뮤지컬의 신화 ‘김종욱 찾기’
2010년, 영화 ‘김종욱 찾기’로 다시 태어나다!

'창작 뮤지컬의 신화', 'No.1 창작뮤지컬'이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토종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영화화 소식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충무로의 큰 관심을 끌어왔다. 2006년 초연을 시작해 2010년 당시까지 평균 객석점유율 93%, 누적관객 36만 명이라는 숫자는 영화 ‘김종욱 찾기’의 흥행성과 작품성을 담보할 수 있는 대기록이었기 때문.

▲ 사진 : 김종욱 찾기 스틸 컷
충무로의 미래를 짊어 질 걸출한 신인 감독의 탄생

뮤지컬 ‘김종욱 찾기’ 연출 장유정 감독, 영화 ‘김종욱 찾기’로 충무로 데뷔! 최근 몇 년간 유달리 신인 감독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충무로에 또 한 명의 재능 넘치는 신인 감독이 혜성처럼 등장했다. 바로 ‘김종욱 찾기’로 영화감독 데뷔전을 치른 장유정 감독. 공연 분야에서 연출자로 잔뼈가 굵은 장유정 감독은 바로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오늘의 자리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극본과 연출을 맡아 ‘가능성’에 불과했던 프로젝트를 기록적인 히트작의 반열에 올렸기 때문이다. 뮤지컬을 통해 보여준 탄탄한 연출력과 상업적인 감각에 기존 영화감독들이 갖지 못한 새로운 시각과 신선한 감성을 갖춘 장유정 감독은 영화 ‘김종욱 찾기’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었다.

인도와 한국을 오가는 고된 순간에도 넘치는 에너지로 활기차게 현장을 리드한 장유정 감독은 탁월한 감수성과 예리한 연출력을 두루 갖춘 또 한 명의 걸출한 신인 감독의 탄생을 예고했다.

‘김종욱 찾기’ 감독 장유정

1976년생. 조선대학 국문과 졸업. 한국예술종합대학교 연극원에서 연출을 전공했다. 2002년 ‘송산야화’로 극작가 데뷔. ‘저기 소리없이’라는 연우무대 워크숍 작품으로 연출 데뷔. 대본과 노랫말을 쓴 뮤지컬 ‘김종욱 찾기’, 17만 명의 관객을 모은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비롯해 다수의 극작과 연출을 맡았다. 2010년 국내 최초로 창작뮤지컬을 상업영화화 하는 첫 작품 ‘김종욱 찾기’로 영화감독에 데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