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 재인 비밀의 해답을 찾아라!”

KBS 수목드라마 ‘영광의 재인’이 시청자들을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드는 마성의 ‘영재 비밀 코드’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9일 9회 방송분을 앞두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 ‘영광의 재인’(극본 강은경, 연출 이정섭, 이은진 /제작 김종학프로덕션)은 탄탄하고 흥미진진한 강은경 작가의 대본과 긴장감 넘치는 생생한 화면들을 완성해내는 이정섭 PD의 연출력, 명품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호흡이 최고라는 평가 속에 시청자들에게 ‘폭풍 호평’을 얻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해답을 알 수 없는 비밀스러운 요소들이 ‘영광의 재인’ 드라마 곳곳에 등장하게 되면서 시청자들은 “보면 볼수록 빠져든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내용 때문에 보지 않을 수가 없다”고 호기심을 드러내고 있다. ‘영재 비밀 코드’를 찾기 위한 추적대 결성을 제안하고 있는 시청자들이 가장 높은 빈도수로 꼽은 ‘영재 비밀 코드 NO.5’리스트를 공개한다.

#코드 NO.1-허영도(이문식)의 비밀

극 중 허영도는 야구를 그만두게 된 김영광(천정명)의 일거수일투족을 쫓아다니며 ‘순발력→꽝, 수비력→꽝, 체력→꽝, 지구력→꽝, 쓸데없는 오기→충만, 저 놈 됨됨이→?’ 등 김영광의 행실을 일일이 수첩에 기록하는 기괴한 행동을 보였다.

그런가하면 김영광을 거대상사에 면접을 보게 하기 위해 직접 김영광을 찾아가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을 내뱉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시청자들은 허영도가 사고로 숨진 김영광 아버지 김인배(이기영)의 손목시계와 <아 - QR - 3 - 1>라고 적힌 피 묻은 종이쪽지를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며 이문식에 비밀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코드 NO.2-서인철(박성웅)의 비밀

극 중 서인철은 거대상사 서재명(손창민) 형의 아들이자 서인우(이장우)에겐 사촌 형. 서재명의 인정을 받기 위해 어둠의 경로를 통해야 하는 온갖 만행을 저지르면서 거대상사 2인자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한다.

사사건건 기분 나쁜 감정을 표출하는 서재명의 부인 임정옥(김선경)과 시니컬한 협박을 건네는 조카 서인우를 참고 인내하며 감춰진 야망을 서서히 드러낸다. 자신의 야망을 위해서라면 윤재인(박민영)과 연인 관계인 김영광의 누나 김경주(김연주)까지 이용하려는 속셈을 가지고 있는 인물. 과연 서인철의 숨겨진 음모는 어떤 것일까.

#코드 NO.3-서인우(이장우)가 어린 시절 겪은 사고에 대한 비밀

지난 2일 방송된 7회 분에서는 어린 시절 서인우가 겪었던 무서운 사고에 대한 회상이 담겨졌다. 서인우는 입이 틀어 막히고, 두 손과 두 발이 꽁꽁 묶인 채 상자 안에 갇혀있던 충격적인 납치사고를 당했던 상황. 서인우가 가진 트라우마의 배경이 되고 있음이 드러났다.

이로 인해 서인우는 어떤 연유로 납치를 당해 갇혀 있었던 것인지, 도대체 누가 서인우를 납치 감금하려고 했던 것인지, 서인우의 납치 뒤에 있던 ‘검은 음모’에 대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코드 NO.4-윤재인(박민영)의 열쇠 목걸이에 담긴 비밀

2회 분에서 윤재인(박민영)은 자신이 도움을 준 노숙자로부터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줄 것이다”는 열쇠 목걸이를 선물로 받았다. 이 열쇠 목걸이는 윤재인의 아버지인 윤일구(안내상)가 윤재인을 위해 간절한 기도를 하며 구입했던 선물.

윤일구가 죽음을 맞이함으로써 서재명에게로, 다시 쓰레기통으로 돌아다니던 열쇠목걸이는 노숙자로 인해 원래 주인인 윤재인 품에 들어오게 됐다. 실제로 윤재인에게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마다 기적처럼 한 번씩 반짝이는 열쇠 목걸이에는 과연 어떤 비밀이 담겨 있는 걸까. 윤재인은 결국 열쇠 목걸이의 힘을 받아 소원을 이루게 될까.

#코드 NO.5-영업팀 오합지졸들은 어떻게 만나게 됐을까

허영도 영업팀장을 중심으로 주대성(김성오), 차홍주(이진), 고길동(최승경)으로 이루어진 거대상사 영업1팀. 만화주인공을 연상케하는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자랑하는 주대성은 모든 것을 다 자로 잰 듯 정확하게 지키는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지 않고 혼자서 모든 것을 해내려고 한다.

차홍주는 모자란 부분이 한 곳도 없는 최고의 재원이지만 상사와의 스캔들 때문에 이직처리 됐고, 고길동은 아침부터 밤까지 하염없이 먹어만 댄다. 일반 기업에서는 한명도 보기 힘든 이 세 사람의 오합지졸(烏合之卒)들을 허영도는 어떻게 모으게 된 건인지, 이 특이한 캐릭터의 영업 1팀이 거대상사를 어떻게 바꿔 나갈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영재 비밀 코드’ 는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비밀만 담겨져 있는 것이 아니라 드라마 안에서 복선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며 “시청자들이 ‘영광의 재인’을 보면서 하나씩 하나씩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9일 방송될 ‘영광의 재인’ 9회 방송분에서는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던 ‘비밀코드 넘버1’ 천정명의 아버지와 이문식의 감춰진 관계가 살짝 드러나게 될 예정이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과연 이문식과 천정명의 아버지 이기영 사이에는 어떤 사연이 담겨져 있는지, 이문식이 천정명을 어떻게 성장시키게 될 지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가 예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