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를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투혼으로 뜨거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코리아’가 지난 2일 CGV압구정에서 컴패션 후원자들과 함께하는 특별 시사회를 개최했다.

 
한국 컴패션은 ‘한 어린이의 삶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어린이를 후원자와 1:1로 결연해 영적, 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인 가난으로부터 자유롭게 하고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이날 ‘코리아’의 특별 시사회에는 300여명의 컴패션 후원자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컴패션의 후원자로 활동중인 배우 차인표는 영화 시작 전, “영화에 출연하지도, 참여하지도 않았는데 무대인사를 하는 최초의 배우가 될 것 같다. 좋은 것과 맛있는 것은 가족과 함께 한다고 생각하는데, 우리 또한 컴패션으로 맺어진 가족이기에 우리의 가슴을 칠 감동적인 영화가 나왔으니 함께 보고 싶어서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된 취지를 밝혔다.

 
또한 “’코리아’의 정신이 2.5g의 탁구공에 담긴 우리 모두의 열망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든다”며 ‘코리아’를 통해 컴패션 후원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만남을 가지게 된 것에 대한 기쁨의 멘트를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 날의 시사회에는 탈북자로 구성된 여명 학교 40여명의 학생들이 함께 영화를 관람해 의미를 더했다.

영화가 끝나자 차인표는 화장실로 달려가 감정이 격해진 듯 눈물을 닦고 나타났다. 아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한 차인표는 “중학교 2학년인 아들과 함께 영화를 봤는데, 아이에게 전해주고 싶었던 뜨거운 감정을 영화가 대신 전해준 것 같다. 자녀 혹은 온 가족이 다 함께 와서 꼭 봐야만 하는 영화이다. 내가 하고 싶고 해줘야 하는 이야기들을 이 영화가 말해주고 있다”라며 영화가 전하는 깊은 메시지에 대한 감동의 말을 전했다.

 
이어 “어른들도 못하고 정치인들도 못하는 기성세대들이 못하는 일을 어린 탁구 선수 두 명 이서 해 냈다는 것. 남과 북을 하나로 만들었다는 것을 보며 어른들의 책임이 무겁다고 생각했다”며 영화 속 남북 단일팀이 이뤄낸 기적 같은 순간에 대한 찬사와 대한민국의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원래 눈물을 잘 흘리지 않는 편인데 영화를 보면서 4번 정도 울었다. 아마 아내가 알면 깜짝 놀랄 것이다. 하지원, 배두나 두 배우가 나를 울렸다”며 영화 속 투혼을 발휘한 여배우들에 대한 찬사를 아낌 없이 표현하며 영화를 보는 도중 네 번이나 눈물을 짓게 만든 뜨거운 감동에 대해서도 함께 전했다.

마지막으로 “원래 코리아가 한 나라 아닌가. 그런데 지금 어린 세대는 원래부터 두 나라인줄 알고 있다. 이 영화는 과거 실화이지만 우리가 나아가야 할 미래를 보여주는 영화이기도 하다. 이런 영화가 나오기 어렵다. 정말 진심으로 자녀들과 꼭 같이 보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