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코리아’의 삽입곡 ‘STARLIGHT’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1991년 41회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한 팀이 되는 게 금메달 따기보다 더 불가능했던 사상 최초의 남북 단일 탁구팀 ‘코리아’의 46일간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린 영화 ‘코리아’가 ‘슈퍼스타 K3’의 히로인 이정아가 부른 ‘STARLIGH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네트를 사이에 두고 항상 냉철한 승부를 펼쳤던 남한과 북한 선수들의 불꽃 튀는 첫 만남으로 시작해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서로 다른 말투와 생활 습관 등의 차이로 마음을 열지 않고 신경전을 벌이는 남과 북의 선수들은 사소한 오해로 뒤엉켜 싸우는 등 최악의 팀워크를 보여준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서로에 대한 마음을 열고 동료애를 나누며 한 팀이 되어가는 모습은 가슴 속 깊은 곳에서부터 울림을 전한다.

이렇듯 영화 속 함께 정을 나누는 남북 선수들의 모습과 짜릿한 경기의 순간들은 이정아의 청아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 ‘STARLIGHT’와 함께 어우러지며 감정을 더욱 고조시킨다.

마지막 비로소 하나가 된 남북 단일팀의 모습과 함께 펼쳐지는 “다들 지켜보고 있을 거야. 우리 반드시 결승 가자”는 하지원의 대사처럼 남북 단일팀의 가슴 벅찬 이야기로 진한 여운을 남기는 뮤직 비디오. 활기찬 멜로디와 진정성 있는 가사가 어우러지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더하는 ‘코리아’의 뮤직 비디오는 유쾌함과 깊은 감동, 짜릿한 전율을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코리아’는 1991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했던 세계 선수권의 그 날, 사상 최초 단일팀으로 함께 한 남북 국가 대표 선수들이 남과 북이 아닌 ‘코리아’라는 이름의 한 팀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려낸 작품으로, 오는 5월 3일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영상제공 : CJ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