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버터 8억뷰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5일 오후 355분경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버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8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상대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겼다.

이 곡은 지난해 6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00’1위로 진입한 후, 7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등 통산 101위를 차지했다. 그러면서 2021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찍은 곡으로 기록됐다. 아울러 버터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1’작품별 판매량부문 합산 싱글 랭킹등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히트송이 됐다.

버터뮤직비디오 또한 신기록을 세웠다.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 이상으로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1820만 조회수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버터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4개 부문 신기록을 달성한 뮤직비디오로 공인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15일 오후 6시 기장군 일광읍 일광로 188 특설무대에서 '방탄소년단 인 부산 - 라이브 플레이(BTS in BUSAN - LIVE PLAY)'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공연 및 라이브 플레이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