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라이브웍스컴퍼니 제공
사진 = 라이브웍스컴퍼니 제공

 

신화 첫 유닛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남성그룹 신화의 이민우, 김동완, 전진이 유닛을 결성한다.

17일 신화 이민우, 김동완, 전진의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는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유닛에 대한 내용이 담긴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라이브웍스 컴퍼니 프레젠트(LIVEWORKS COMPANY Presents)'라는 문구와 함께 신화의 데뷔년도인 1998년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시간이 카운트다운되며 시작한다.

이런 가운데 '신화 더 퍼스트 유닛(SHINHWA THE FIRST UNIT)'이란 메시지가 등장해 데뷔 24년 만에 첫 유닛이 등장했음을 알렸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이민우, 김동완, 전진의 영문 이름과 각자를 상징하는 알파벳 'W', 'D', 'J'를 중심으로 멤버별 무대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뿐만 아니라 영상 말미에는 '신화 WDJ'의 공식 로고와 함께 '디스 윈터(THIS WINTER)'라는 문구가 등장해 올 겨울 컴백할 것을 암시했다.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 측은 "신화의 이민우, 김동완, 전진으로 구성된 유닛 그룹이 오는 올 겨울 본격적인 활동을 확정 지었다"라며 "신화의 첫 유닛 활동인 만큼 새로운 매력과 고퀄리티의 음악으로 팬들을 만나기 위해 준비에 매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1998년 정규 1'해결사'로 데뷔한 신화는 올해로 데뷔 24주년을 맞이했다. 이들은 완전체로서 가장 오랫동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장수 아이돌로, 'T.O.P.'(티오피), 'Perfect Man'(퍼펙트 맨), 'Brand New'(브랜드 뉴) 등의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