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혐의로 피소 당한 김희재 측이 무료 콘서트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9일 김희재 소속사 스카이이앤엠은 팬카페에 '김희재 2022 썸머희캉스 개최 안내'라는 공지를 띄우고 "팬분들과 사회 곳곳에 도움을 주는 봉사 단체를 초청해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콘서트 개최일은 오는 815일이며, 장소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팬들과 봉사 단체 관계자들을 위해 무료로 개최된다.

김희재 소속사 스카이이앤엠은 지난 6월 김희재의 팬콘서트 및 전국 콘서트를 담당했던 공연 기획사 모코 이엔티가 총 8회 공연 중 5회 공연에 대한 출연료를 지급하지 않았다며 계약무효 소장을 접수했다.

이에 모코 이엔티는 오히려 김희재 측이 연락을 두절하는 등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했다고 주장했다. 또 출연료를 모두 지급했음에도 공연을 진행하지 않았고 출연료 반환 요구도 무시하고 있다며 김희재 측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한편, 가수 김희재의 무료 콘서트 개최에 김희재의 공연 단독 권리를 가진 공연기획사 측이 입장을 밝혔다.

9일 공연기획사 모코.ent"모코.ent20227월부터 20237월까지 1년 간의 김희재 콘서트, 팬미팅 등의 단독 권리를 가지고 있는 회사"라며 "(김희재의 소속사인)스카이이앤엠은 지난 7월부터 시작하는 전국투어 콘서트를 20일 정도 앞두고 연락 두절에 이어 콘서트 취소 보도자료 배포에 이은 개런티 무반환과 무대응으로 일관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모코.ent와 김희재는 현재 해당 콘서트 파행으로 민형사상 소송을 진행 중인 상황으로, 1차 고소인 조사를 마쳤고 이후 재판부와 경찰의 수사가 진행 중이다.

모코.ent 측은 "아직 민사재판부는 기일이 잡히지 않은 상태로 스카이이앤엠이 무료 단독공연을 여는 것이 가능하다는 판단을 내리지 않았다""김희재 이름을 건 공연의 팬들과 공연기획사, 스태프들에게 처참한 피해를 안겨주고 무료 단독공연을 개최하겠다고 나온 데 대해 참으로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고 항의했다.

또한 "명백히 개런티를 드렸고 합당한 후속 조치 이행 없이 묵묵부답, 연락두절, 개런티 미반환으로 일관하고 있는 행동과 무료 단독 공연은 가능하다는 해석은 피해자들에게 법적인 부분을 넘어서 도의적인 차원에서도 한계를 넘은 행동이라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김희재 단독 무료 공연에 대해 모코.ent는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재차 밝혔다.

앞서 김희재는 공연기획사인 모코.ent7월 전국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소속사 스카이이앤엠과 모코.ent의 갈등으로 무산됐으며, 김희재는 모코.ent로부터 피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