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안산 분노가 주목을 받고 있다.

2020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을 차지한 안산(21·광주여대) 선수가 자신의 올림픽 기념 시계에 웃돈을 붙여 팔고 있는 판매자에게 분노를 나타냈다.

안산은 28일 트위터에 자신의 사인이 들어간 2020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기념시계 판매사진을 공유하며 나 줘. 얼마에 팔 건데라고 적었다. 앞서 한 판매자는 기념시계 사진과 함께 도쿄올림픽 양궁 안산 선수 사인시계 사실 분 계신가요? 디엠 주세요라는 글을 트위터에 게시했다.

안산은 해당 글에 대해 팔 거면 받지 말던가. 달라는 사람 많은데”, “어머니가 당근마켓에서 안산 시계검색해서 플미(프리미엄) 40만원 붙은 거 봤을 때 옆에서 얼마나 마음이 아팠는지 아느냐며 분노했다.

이어 안산은 내가 이걸 팔았느냐. 선물이잖아 선물. 필요 없으면 그냥 조용히 버리든가 나눔을 하라마음을 줬는데 그걸 왜 니 용돈벌이로 쓰냐고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글이 논란이 일자 안산은 부모님께서 제작해서 여러 지인 분에게 나눠드린 시계가 플미로 올라오는 게 속상해서 그랬다고 해명했다. 이어 저나 가족들이 이익을 받고 판 것이 아니다라며 팬분들이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구매하실까 봐 차라리 제가 사겠다고 했다. 욕하실 거면 알고 욕해달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안산은 지난해 열린 도쿄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 여자 단체전,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따 올림픽 양궁 3관왕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