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케이엠이엔티

7인조 신인 걸그룹 아이칠린(ICHILLIN')이 가요계에 당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아이칠린(예주, 이지, 채린, 주니, 재키, 초원, 소희)은 지난 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갓챠(GOT'YA)'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신인답지 않은 수준급 실력과 비주얼을 고루 갖춰 '차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칠린이 10일 일문일답을 통해 데뷔곡 '갓챠' 소개에 나섰다. 

다음은 아이칠린(ICHILLIN')의 데뷔곡 '갓챠' 관련 일문일답. 

Q. 아이칠린으로 데뷔하는 소감은?

A. (재키) 가수라는 꿈을 위해 혼자 한국으로 왔을 때가 생생한데 벌써 데뷔를 한다는 사실이 꿈 같습니다. 지금까지 잘해온 저와 멤버들에게 수고했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데뷔곡 '갓챠'는 어떤 곡인지 소개해달라. 또 아이칠린이 생각하는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A. (주니) '갓챠'는 톡톡 튀는 멜로디와 귀에 쏙쏙 박히는 가사가 어우러진 중독성 강한 곡입니다. '갓챠'의 가사에는 "날 보는 시선들 피하고 싶지 않아, 더 당당하게"라는 소절이 있는데, 남들 신경 쓰지 말고 자기 모습을 당당하게 표현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가사에 이런 의미를 담은 만큼 저희가 무대에서 발산하는 밝은 에너지와 당당함을 눈여겨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데뷔곡 '갓챠'를 처음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A. (채린) 여러 후보곡 중 '갓챠'를 처음 들었을 때 저희와 비슷한 나이를 가진 분들이 고민하고 걱장하고 있는 자존감과 자신감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사를 통해 공감함으로써 저희의 노래를 듣는 모든 분을 위로해드리고 힐링시켜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뮤직비디오 속 강렬한 퍼포먼스가 눈을 사로잡는데, '갓챠' 포인트 안무가 있다면?

A. (초원) 핑거카운트 안무 외에도 후렴구의 "Doo- I like it"하는 부분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손목 위쪽을 오른쪽 머리에 대고 '아이고, 두야'하는 느낌으로 추는 안무입니다. 더 멋진 안무도 많으니까 저희 무대 많이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아이칠린 그룹명에 '칠린(CHILLIN')'이라는 단어는 휴식, 멋 등의 의미로 쓰이는데, 본인만의 휴식 방법이 있다면?

A. (예주) 저는 평소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해서 휴식 시간에는 마음에 안정을 주는 영화나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영화를 즐겨 봅니다. 또 노래를 들으며 산책하는 것을 좋아해서 산책하면서 위로를 받기도 하고 여유로움도 느끼면서 여러 가지 감정들을 정리하며 휴식을 취합니다. 

Q. 데뷔곡 '갓챠'를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A. (소희) '갓챠'가 데뷔곡인 만큼 보컬, 춤, 표정 등 모든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갓챠'가 담고 있는 당당함과 키치함을 잘 표현하기 위해 각자 파트의 제스처와 표정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연구한 것 같습니다! 

Q. 이번 활동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와 각오 한 마디가 있다면?

A. (이지) 첫 활동인만큼 가장 첫 번째 목표는 저희의 이름과 음악을 널리 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믿듣보(믿고 듣고 보는)' 아이칠린이라는 수식어도 함께 대중들의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아이칠린의 노래를 통해 많은 분이 힐링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