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TRAVEL
[J TRAVEL] 日 최초 개통 직전 도로 캠핑카 숙박 이벤트 '야바케이 터널 호텔 (耶馬溪トンネルホテル)'

[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야바케이 터널 호텔 실행 위원회에서 일본 최초 개통 직전 도로에 숙박하는 이벤트 '야바케이 터널 호텔'을 실시한다.

오이타현은 일본에서 가장 터널이 많은 현이며, 그 현 북부에 위치한 나카츠시의 야바케이(耶馬溪)에 올해 봄, 새롭게 터널과 지역 고규격 도로(지역을 위한 자동차 전용도로)가 되는 '야바케이(耶馬溪) 도로'가 개통된다.

평소에는 출입할 수 없었던 개통 직전의 도로상에 하룻밤 머물며 캠핑카에서 숙박하는 이 행사는 건축가가 디자인한 공간과 지역 소재를 담은 특별 만찬과 유기농 아침식사를 즐기며 지역의 매력을 발견하고 특별한 체류시간을 체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일본 내의 관광지의 예외 없이 야바케이 지역도 신형 코로나에 의해 막대한 영향을 받아, 통상적으로는 1년 중에 2번째로 손님이 많은 신록 시기가 자숙 기간과 겹쳤기 때문에 관광객이 전년에 비해 40%까지 격감했다. 특히 작년 말에는, 야바케이에서 가장 큰 관광 시설도 폐점되어, 큰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야바케이에 힘을 북돋우기 위해서, 식재료나, 현지 재목, 공예품 등, 야바케이나 나카츠 지역의 특색을 담은 체험이나 식사를 맛볼 수 있는 여행을 지역 관계자들과 협동하면서 기획했으며,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관광이 아닌, 지역에 밀착한 야바케이에서의 특별한 여행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팬을 늘리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층의 관광객이나 관계 인구를 늘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야바케이 터널 호텔" 개요
일정 : 2021년 2월 11일(축) 12일(금) 13일(토) 중 하나의 일정으로 1박 2일
체크인 : 17:30 체크아웃 : 다음날 아침 9:00 .
회장:오이타현 나카츠 시 야바케이 마치 나카츠 히타 도로 야바케이 도로 구간 *장까지는 각자 이동 후 인근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주최: 야바케이 터널 호텔 실행위원회
전체 통괄: 템포라리 야바케이
후원 : 나카츠시 (신청중)
협찬: 시모고 농협

하루 35명 * 미취학 아동의 숙박은 불가 디너 타임만 / 하루 10명 (나카츠 시민 한정)

참가료
캠핑카 1대(정원 4명)당 25,000엔, 저녁 식사 1인당 10,000엔(초중학생 7,000엔).
(캠핑카와 저녁식사는 세트로 신청)
나카츠 시민한정 디너타임 1인당 7,000엔(초등학생이상 5,000엔 *미취학 아동은 식사없는 경우는 무료)

참가비에 포함되는 것:
①캠핑카 이용료. 
②우스키 USAMI finefood and cuisine 진행하는 스페셜 디너. 
③터널버 티켓 2매 
④ 오가닉 브렉퍼스트 
⑤야바계에 거주하는 도예가의 특제 머그컵. 
⑥야바계재를 사용한 옻칠 그릇.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상황등에 의해서, 이벤트 내용, 참가 에리어의 제한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긴급 사태 선언이 발표된 도도부현의 참가는 삼가를 부탁.
마스크 착용, 손끝 소독등 협조 부탁.
숙박신청은 peatix에서 1월 15일부터 시작 https://yabakei.peatix.com/
CAMPFIRE에서 크라우드 펀딩도 실시중 https://camp-fire.jp/projects/view/359745

금년 개통하는 나카츠 히타 도로(야바케이 도로공구)는 나카츠시에서 히타시에 이르는, 연장 약 50km에 걸쳐 정비되고 있는 도로이다. 오이타 자동차도와 히가시큐슈 자동차도와 연결되며 후쿠오카시와 기타큐슈시, 오이타시 등을 연결한다. 2021년 봄에는 그 일부인 야바케이 도로가 개통되는 것이다.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ny Yoshiok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