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1월 11일 성년의 날을 앞두고 SKE48의 성인 멤버 8명이 아쓰타 신궁에서 성인식을 거행했다.

예년같으면 AKB48 그룹의 신성인들이 도쿄에 모여 개최되고 있던 성인식이지만, 금년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각 지방으로부터의 이동 자숙에 따라, 현지 나고야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올해의 신성인은, 7기생~10기생의 멤버 8명. 각각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했다고 하는 화려한 후리소데를 입고, 상쾌한 이른 아침,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기도를 받고, 촬영 후의 취재에서는 지금부터 해보고 싶은 일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AKB48 그룹의 성인식 항례인 "올해의 신성인을 표현한다면 몇 세대입니까?"라는 질문에, 기자의 지명을 받은 오오타 아야카는 "폭풍 세대? 강풍 세대?」라고 회답. 우리 신세대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싶다는 의욕을 나타낸 것이었다고 하여 회의장은 웃음바다를 이루었다.

이 후, 밤에는 SKE48 극장에서 첫 성인 멤버 이벤트도 개최. 공연장에서는 정원의 20% 이하 관객으로 진행, SKE48 LIVE!! ON DEMAND에서의 LIVE 및 어카이브 전송으로 열람 가능하다.

또, 이날의 멤버를 포함한 SKE48 전 멤버가 참가하는 NEW 싱글 「코딩 플래그」를 2월 3일(수)에 릴리즈. 마츠이 쥬리나의 졸업 싱글이 되는 이 표제곡은, 1월 8일(금) 25:00~의 TOKYO FM, JFN계열 전국 36국 넷 「야마다 차양의 레이디안 리미티드 F」의 프로그램 내에서 첫 ON AIR 된다.

Photo:©2021 Zest,Inc. 衣装協力:㈱清水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