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일본에서의 호텔 개업을 가속시키고 있다. 2020년은, 일본 미진출이었던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아로프트 호텔」 「에디션」 「JW 메리어트 호텔」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리츠 칼튼 리저브」를 개업. 향후도 「불가리 호텔 도쿄」나 일본 각지에서 전개하는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도의 역」 등 30채 이상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한다.

작년은 세계의 상급 브랜드로의 개업이 눈에 띄었다. 2020년 7월에는, 럭셔리 호텔 브랜드의 하나인 JW 메리어트의 일본 1호점이 되는 「JW 메리어트 호텔 나라」가 오픈. 10월 20일에는, 일본 첫진출이 되는 「에디션」의 제1호점으로서 「도쿄 에디션 토라노몬」이 개업했다. 또, 12월에는 니세코에 「리츠 칼튼」의 최상급 브랜드 「리츠 칼튼 리저브」의 일본 1호점으로서 「히가시야마 니세코 빌리지, 리츠 칼튼 리저브」도 오픈했다.

또 셀렉트 서비스 브랜드로는 4월에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삿포로」, 7월에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도쿄 긴자」, 10월에 「아로프트 도쿄 긴자」가 개업했다.

이 외 , 도의 역 프로젝트로서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를 향후 18개를 추가로 개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