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도서, 드라마까지 1,000만을 울린 감동 실화

블로그로 시작해 책, 드라마로 제작되며 넷플릭스 방영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원작 ‘일격확살 SS일기 [파이널 판타지 14]’를 영화화한 <빛의 아버지: 파이널 판타지 XIV>가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빛의 아버지: 파이널 판타지 XIV>는 어느 날 갑자기 회사를 그만둔 워커홀릭 아버지와 서먹한 아들 아키오가 아버지의 속마음을 알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게임 세계에 초대, 판타지 모험을 함께 떠나며 진정한 소통의 이야기를 그린 관계 회복 프로젝트. 넷플릭스에 방영된 2019년 동명의 드라마 연출을 맡은 노구치 테루오, 야마모토 키요시 감독과 제작진이 다시 한번 뭉쳐 만든 극장판 <빛의 아버지: 파이널 판타지 XIV>은 드라마에서 담아내지 못했던 이야기까지 담아내며, 제23회 판타지아 영화제에서 관객상-베스트 아시아(동상) 수상 및 장편 영화 부분 노미네이트, 제20회 샌디에고 아시안 영화제 아시아 팝 후보작으로 선정되며 한층 더 높은 완성도를 입증해 보였다.

공개된 런칭 예고편은 갑자기 회사를 관둔 워커홀릭 아버지와의 어색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어릴 적 함께했던 게임 '파이널 판타지 14'를 선물하는 아들 ‘아키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모르는 사람들과 속을 터놓고 말하는 게임 세상 속에서 아들이란 걸 숨기고 함께 모험을 떠나며 아버지의 속마음을 알고 싶었던 ‘아키오’의 계획은 불쑥불쑥 자신의 방으로 들어오는 가족들로 인해 정체가 탄로 날 위기에 처하며 아슬아슬함과 동시에 웃음을 유발해 극에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게임을 시작한 이후 조금씩 변화하는 아버지의 색다른 모습이 비치며 보는 이들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하기도 한다. 한편 중요한 결전을 앞두고 아버지가 쓰러지고 "아버지가 숨겨온 비밀"이라는 카피가 등장해 회사를 그만두고 서먹한 가족 곁으로 돌아온 아버지의 비밀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무뚝뚝했지만 항상 한결같았던 아버지의 존재를 깨닫는 ‘아키오’의 모습이 이어지며 이들이 펼쳐 보일 이야기에 진한 감동을 예고한다. <너와 100번째 사랑> 사카구치 켄타로와 <세 번째 살인> 요시다 코타로가 선사할 부자간의 특별한 유대감을 그린 <빛의 아버지: 파이널 판타지 XIV>는 진정성 있는 실화 바탕의 스토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런칭 예고편을 공개하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과 사카구치 켄타로 X 요시다 코타로의 유쾌한 부자 케미를 선사한 <빛의 아버지: 파이널 판타지 XIV>는 2021년 1월 14일 롯데시네마에서 만날 수 있다.

[기본정보]

제       목 : 빛의 아버지: 파이널 판타지 XIV

원       제 : 劇場版 ファイナルファンタジーXIV 光のお父さん

영       제 : Brave Father Online - our story of FINAL FANTASY XIV

감       독 : 노구치 테루오, 야마모토 키요시

출       연 : 사카구치 켄타로, 요시다 코타로

원       작 : 일격확살 SS일기 [파이널 판타지 14]

장       르 : 드라마

수       입 : ㈜엔케이컨텐츠

배       급:  ㈜디스테이션

등       급 : 전체관람가

러 닝 타 임 : 114분

개       봉 : 2021년 1월 14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

[시놉시스]

승진을 앞두고 있던 아키오의 아버지는 돌연 회사를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도통 모르겠는 아버지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자

어릴 적 함께 했던 게임 '파이널 판타지 14'를 선물로 드린 아키오.

자신의 정체를 속이고 게임 속에서 아버지를 빛의 전사로 만들기 위한

'빛의 아버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데..

과연 아키오와 아버지는 소원했던 관계를 회복하고 가까워질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