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국립극장 오키나와에서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하여 오키나와 연극 영상을 기간 한정으로 전달한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안타깝게도 중지된 9월 오키나와 연극 감상 교실. 기대하고 있던 분들, 먼 곳이기 때문에 당 극장에 좀처럼 방문할 수 없는 분들에게, 자택에서도 오키나와 연극의 세계를 느끼도록 하겠다는 생각에서, 금번, 공연의 일부를 무관객으로 수록한 영상을 전달하기로 했다.

1탄 도마리아가~도마리 다카하시의 장~ 
전달기간: 레이와 2년 11월 24일 ▶▶▶ 레이와 2년 12월 22일 12:00
'도마리아가 (泊阿嘉)'는 대화의 교환을 노래로 표현한 류큐 가극이다.
오키나와의 4대 명작 가극 중 하나로 오키나와판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불리는 연애물의 대표작이다.

[줄거리]
쿠모치무라의 아가의 아들인 타루카네는, 토마리무라의 이사토노 내 외동딸. 우미치루에게 첫눈에 반해, 시카루의 집 근처의 도마리타카하시( 泊高橋)에 아흔아홉밤에 드나들었고, 겨우 상사상애의 관계가 된다. 기쁨도 잠시, 아들의 장래를 걱정하는 아버지는 타루가네는 이헤야지마 출장을 명한다…

제2탄 희극 「거북이예요 (亀さんよ)」    
전달기간: 레이와 2년 12월 23일 ▶▶▶ 레이와 3년 1월 20일 12:00

[줄거리]
어느 날 초등학교 동창 사부로와 우연히 재회한 카메상은 사부로에게 신랑감 물색을 부탁한다. 사부로는 카메의 신랑감을 찾고, 신랑감을 데리고 카메의 집을 방문하지만…

제3탄 「흑도왕 이야기 (黒島王物語)~제1경 흑도성내의 장 (第一景 黒島城内の場)~」 
전달기간: 레이와 3년 1월 25일 ▶▶▶ 레이와 3년 2월 22일 12:00

[줄거리]
흑도왕의 외동딸인 진을금의 사위를 놓고 삼형제가 경쟁을 벌이는 이야기이다. 쿠로시마왕은 이 세상에 다시없는 보물을 찾아 온 자를 사위로 맞이하겠다고 삼형제와 약속한다. 이나판 카구야히메라고도 불리며, 무용이 있는 통쾌 사극이다.

국립극장 오키나와 공식 YouTube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lnv3rmMdekvyRJtDD8uJPA

국립극장 오키나와 (国立劇場おきなわ)
국가의 중요 무형문화재 「조오도리」를 비롯한 오키나와 전통예능의 보존진흥을 도모하는 동시에 오키나와의 지리적, 역사적인 특성을 살려, 전통 문화를 통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교류의 거점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2004년 1월 오키나와현 우라조에시에 개장했다. 국립극장 오키나와에서는, 조오도리, 오키나와 연극, 류큐 무용, 류큐 음악등의 오키나와 전통 예능을 감상할 수 있다.
국립극장 오키나와 홈페이지 https://www.nt-okinawa.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