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공익재단법인 카도카와 문화진흥재단은, 「도코로자와 사쿠라 타운」내, 「카도카와 무사시노 박물관」의 그랜드 오픈을 2020년 11월 6일(금)에 화려하게 맞이했다.

2F 입구에는 호화로운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한층 더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던 'NAKED BIG BOOK'의 영상 연출은 보는 이의 오감을 즐겁게 해주었다.

아울러 '도코로자와 타운'은 주식회사 KADOKAWA와 사이타마현 도코로자와시가, 미도리, 문화, 산업이 조화를 이룬 지역 만들기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COOL JAPAN FOREST 구상」의 거점 시설로서 같은 날 2020년 11월 6일(금)에 그랜드 오픈했다.

*주목 포인트 1: 'NAKED BIG BOOK'로 애니마 표현

거대한 책의 오브제에 프로젝션 매핑을 하여, 책이 넘어가는 연출로 다양한 영상세계를 표현하는,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NAKED, INC.의 대표작 「NAKED BIG BOOK」이,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에 등장했다.

마츠오카 쇼고 관장의 「상상력과 애니마가 노는 박물관」으로부터 시작되는 메세지에 착상한 NAKED, INC.가 그리는 세계가 펼쳐진다.

*주목 포인트 2: 전에 없는 다채로운 아트의 융합! 모든 시설 내 에리어 공개!!

11월 6일(금) 13시,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 일반객의 입장이 시작되었다. 소셜 디스턴스 및 소독, 마스크 착용, 내장수 제한 등,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의 철저 준수 아래, 만반의 준비를 하고 이 날에 방문한 고객을 영접했다.

2F 종합인포메이션 로비에는 거대한 책 조형물 'NAKED BIG BOOK'. 다채로운 영상세계가 표현되는 프로젝션 매핑에 많은 관람객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다. 또한 일본을 대표하는 현대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이 로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보는 이의 주목을 받고 있었다.

아울러 오리지널 상품이나 귀여운 아이템, 무사시노에서 만들어지는 공예품 등 풍부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록 뮤지엄 숍」은, 많은 방문객의 관심의 대상이 되어 성황을 이루었다.

일반 손님에게 첫선을 보인 1F의 「아라마타 히로시의 요괴 복마전 2020」, 4F~5F의 「책장 극장」과 「북 스트리트」 「아라마타 원더비보관」, 「요네야 켄+줄리아전」개최의 「에딧 & 아트 갤러리」를 포함한 책의 거리 「에딧 타운」, 5F 「무사시노 갤러리」& 「무사시노 회랑」은 뜨거운 흥취를 보이고 있었다.  

그야말로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을 융합한 유례없는 문화 복합 시설로서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은 「도코로자와 사쿠라 타운」에서 화려한 출범의 날을 맞이했다.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 공식 웹사이트(https://kadcul.com/)에서 《티켓 절찬 발매중》
티켓 발매
10월 20일(화)부터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 공식 WEB 사이트에서 온라인 티켓을 극찬 발매중! 또한 11월 6일(금) 그랜드 오픈 이후에는 당일권 판매도 개시될 예정이지만, 예약 상황에 따라 원하는 시간에 안내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을 권장하고 있다. 덧붙여 코로나화에 있어서의 관내 입장 제한이나 주의 사항에 대해서는, 카도카와 무사시노 박물관 공식 WEB 사이트에 수시 게재를 실시하기 때문에, 구입시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https://kadcul.com/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
■ 주소: 사이타마현 도코로자와시 히가시토코로자와 와다3-3 소자와 사쿠라타운 내
■ 개관 시간: 일~목요일 10:00-18:00/최종입장 17:30
           금·토요   10:00-21:00/최종 입장 20:30  
■ 휴관일: 첫째, 3, 5 화요일
※공휴일은 해당 요일의 개관시간과 동일
※휴관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익일 휴관
※레스토랑은 제외
개관일 및 시간은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2월 31일 ~ 2021년 1월 3일 10:00-18:00 / 최종 입장 17:30
12월 29일, 30일, 2021년 1월 4일7일 휴관입니다

카도카와 무사시노 뮤지엄 공식 사이트 : https://kadcul.com/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kadokawa_museum
facebook:https://www.facebook.com/kadokawaculturemuseum/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kadokawa_culture_museum/
·일반 문의 :(일본) 0570-396 (접수시간: 평일 10: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