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SKE48의 차기 싱글(통산 27번째)이 2021년 초봄에 발매되는 것이, 10월 5일 AICH SKY EXPO에서 행해진, 극장 데뷔 1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SKE48 12th Anniversary Fes 2020 ~12 공연 일거 피로제~」의 그랜드 피날레인 12주년 특별 LIVE에서 발표되었다. 아울러 이 싱글은 마츠이 쥬리나의 졸업 싱글이 된다.

이날의 12주년 특별 LIVE에서는 "팔레오는 에메랄드"로 시작하여 5곡째 "오래전 오늘"의 퍼포먼스가 끝나고, 갑작스럽게 모니터에 "특보" 소식이 전해졌다. 계속해서 「SKE48 27th 싱글 발매 결정!」 그리고 「마츠이 쥬리나 졸업 싱글」이라고 비춰지는 모니터를 보고 회장 안은 술렁거렸다.

종연 후, 12주년 이벤트를 되돌아 보고, 사이토 마키코는 "이 이벤트가 이러한 취지였기 때문에, 멤버들이 각각 여러가지 공연을 할 수 있거나 한계에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달성감으로 가득합니다."라고 코멘트.

아울러 마츠이 쥬리나는 자신의 졸업 싱글에 대해 "졸업이나 마지막이라는 것에 별로 관계없이, 평상시와 같이 분발해서, 오랜만의 싱글이기도 한데, SKE48다운 그리움을 느낄 수 있는, 이것이야말로 SKE48이지, 라고 생각되는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곡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