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Pop] AKB48의 "TIF 선발" 16명, 'TIF 온라인 2020' 무대 뜨겁게 달구어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KB48이 10월 4일, 「TOKYO IDOL FESTIVAL 온라인 2020」(10월 2일~4일)의 HOT STAGE에 출연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세계 최대 아이돌 축제인 'TIF'. 이번에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AKB48은 「TIF 온라인 2020 선발」로서, 아사이 나나미, 이리야마 안나, 이와타테 사호, 오오모리 마호, 오카다 나나, 카토 레이나, 쿠보 레논, 코미야마 하루카, 타니구치 메구, 치바 에리, 니시카와 레이, 무카이치 미온, 무토 토무, 무라야마 아야키, 야마우치 미즈키, 요코야마 유이의 16명이 출연했다.

도트 무늬 모노톤 의상으로 멤버들이 등장한 가운데 오카다의 "In your position set!"이라는 말과 함께 "Beginner"로 공연이 시작되었다. AKB48의 대표곡 중 하나인 이 곡은 힘차고 멋있는 AKB48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2곡째는 AKB48의 역사를 한층 더 거슬러 올라가, 2007년 1월에 발매된 2nd 싱글 「제복이 방해를 한다」, 한층 더 「호두와 다이얼로그」를 계속해 가창, 성숙하고 윤기나는 분위기로 매혹시켰다.

3곡을 부른 후에, 총감독 무카이치 미온은 「봐 주시는 여러분, 즐기고 계십니까? 화면 너머에서도 전해지는 퍼포먼스를 전력으로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싶으므로, 짧은 시간이지만 끝까지 함께 즐기고 갑시다!」라고 화면 건너편의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고, 무라야마는 "여기부터는 후반전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니까 여러분 확실히 화면을 봐 주세요!"라고 호소하고, 「서스테이너블」이 스타트.

그 후에 「큰 소리 다이아몬드」, 자기 소개적인 곡 「팀 AKB 밀기」(오리지널은 「팀B 밀기」)이 계속 되면서, 전반의 쿨한 분위기와 완전히 달라져, 아이돌의 왕도라고 할 수 있는 AKB48의 밝음과 즐거움이 전면에 나타난 퍼포먼스를 전개했다.

마지막은 오카다가 "즐거운 시간은 순식간입니다. AKB48의 TIF 선발은 다음이 마지막입니다.이것을 봐 주고 있는 여러분께서 꼭 예년의 페스티벌 기분을 맛보아 주셨으면 해서, 자택에 계신 분들은 꼭 타올을 가져와 주세요! 마지막 곡, 함께 흔들어 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부탁. 라스트 '비행기 구름 (ひこうき雲)'을 수건을 흔들고 돌리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가창하고 무대를 끝마쳤다.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