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일본의 차기 유력 총리 후보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의 애독서라고 알려진 「리더를 목표로 하는 사람의 마음가짐 (リーダーを目指す人の心得)」이 주문 폭주로 긴급 중판에 돌입했다.

주식회사 아스카 신사는, 「리더를 목표로 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콜린 파월 저)을 중판하여, 누계 11만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 책의 저자는 미국의 합동참모본부장, 국무장관 등 군과 정부의 요직을 거친 콜린 파월이다. 오바마 대통령 탄생 전에 이미 흑인 최초의 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말까지 들었던 인물인 콜린 파월은(결국은 대통령 출마를 사퇴) 본서에서 "무슨 일이든 생각만큼 나쁘지 않다. 다음날 아침에는 상황이 개선되고 있을 것이다." 등, 「자계 13개조」로 유명한 자신의 업무 처리 룰을 정리하고 있다. 목표달성, 대인술, 조직 만들기, 위기대응 등 리더는 물론 조직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2012년 단행본 출간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17년 문고화).

스가 관방장관은 오래 전부터 애독서로서 이 책을 손꼽았으며, 그가 자민당 총재선에 입후보를 표명한 시점부터 서점가가 주목, 주문이 쇄도하여 긴급 중판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한국에서는 "콜린 파월의 실전 리더십"이라는 제목으로 2013년에 발간된 바가 있다.

[상품 개요]
● 상품명 : "리더를 지향하는 사람의 마음가짐 (リーダーを目指す人の心得) 문고판"
저자: 콜린 파월 / 토니 콜츠 지음
역자: 이구치 코오지
● 판형· 총페이지: 문고판 408 페이지
정가: 본체 778엔+세
● 발매일: 2017년 6월 24일
출판사: 주식회사 아스카 신사 (飛鳥新社)
서적 정보 URL 
http://www.asukashinsha.co.jp/bookinfo/9784864105583.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