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8월 29일(토) 20시, 노기자카 46의 시라이시 마이가 자신의 YouTube 채널인 'my channel [시라이시 마이' 공식]에서, 라이브 전송의 어카이브를 제외하고 2번째가 되는 동영상을 투고했다.

게시 동영상의 타이틀은 「【수제】시라이시 마이, 손수 만든 도시락 레시피를 최초공개! [my cooking] #2.

이번 동영상은, 시라이시가 이전에 프로그램에서 실제로 만든 도시락을 재현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여, 시라이시가 도시락에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반찬이나, 「별로 가르쳐 주고 싶지 않습니다…」 「모자이크 넣어 주세요!」 등 요리 동영상에서는 별로 유례없는 "레시피 비공개"의 요리를 만드는 장면도 포함되어 있다.

조리 도중에 도시락에 넣는 오므라이스를 계란으로 싸는 공정이나, 케첩으로 문자를 쓰는 것에 고전하면서도 자신있는 요리의 여러 가지를 솜씨 있게 만들어 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덧붙여 첫투고의 동영상 「【첫투고】시라이시 마이, 3년만의 진심 스윙입니다. #1」은, 투고 후 이미 284만 재생을 돌파해, 현재도 시청 회수를 계속 늘리고 있다.

또, 첫회생 전달의 어카이브(archive) 동영상은 전달 후 1주간에 460만 재생을 돌파하였고, 8월 18일(화) 개설 이후 동영상 미배신 상태로 약 4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던 본 채널이지만 10여일이 지난 같은 달 29일 현재 등록자는 86.9만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