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노기자카 46의 시라이시 마이가 28세의 생일을 맞이한 20일, 2일전에 개설했던 자신의 YouTube 공식 채널에서 첫 라이브 배신을 실시해, 연기되고 있던 노기자카 46 졸업 콘서트를 10월 28일에 전달 라이브로서 개최하는 것을 발표했다.

시라이시는 「본래의 라이브 형태로 개최하는 것은 지금의 상황에서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해, 스탭 분들과 많이 의논한 결과, 10월 28일에 전달 방식으로 졸업 라이브를 실시한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라고 보고.

이어서 「마지막이니까 제대로 여러분 앞에서 인사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라고 털어놓으면서, 「1월에 졸업을 발표하고 반년 이상이 지나 언제까지나 노기자카 46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저 개인으로서도, 그룹을 생각해도 빨리 제가 한 걸음을 내디뎌서 새로운 노기자카 46의 활동을 보고 싶다고 여러가지 생각한 끝에 낸 결과」라고 계속 말을 이어갔다.

시라이시는 당초, 5월 5~7일의 도쿄 돔 3 days를 통하여 노기자카 46을 졸업할 예정이었지만,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4월 28일자의 블로그에서 졸업 콘서트와 졸업 자체의 연기를 발표하고 있었다.

시라이시는 이번 달 18일, 자신의 생일을 앞두고 YouTube 채널 「mychannel」을 오픈. 이 날까지 동영상 미배신이면서, 생중계 개시 예정 시간인 오후 9시 정각에 채널 등록자수 "46"만명을 돌파했다. 영상이나 음성의 트러블 연발로 몇 번이나 전달을 중단했지만, 오후 10시경에는 등록자수 50만명 돌파해, 인기 만점이라는 점과 주목도가 상당함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