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Pop] NMB48 요시다 아카리 (吉田朱里), 유튜브 라이브 통해 졸업 예고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오는 10월에 결성 10주년을 맞이하는 NMB48의 1기생으이자 미용계 YouTuber로도 유명한 요시다 아카리가, 24세의 생일을 맞이한 16일, 오사카 난바의 NMB48 극장에서 행해진 라이브 배신 토크 쇼 「아카린의 방」에서 그룹으로부터의 졸업을 발표했고, 채널 등록자수 80만명을 넘는 인기 유튜버답게, 자신의 공식 채널 생전송을 통해서 팬들에게 전했다.

라이브 전달 이벤트의 종반, 카운트다운의 타이머가 출현. 멤버들이 객석에서 지켜보는 가운데 「여기서 팬 여러분, 그리고 멤버들 모두에게 전하지 않으면 안 되는 사항이 있습니다」라고 말을 꺼내고는, 「저, 요시다 아카리는, NMB48을 졸업합니다」라고 발표. "NMB48은 10월로 10주년을 맞이합니다. 1기생으로 활동해 왔던 저도 아이돌 10주년, 하나의 큰 고비여서 졸업 발표를 하려고 계속 마음먹고 있었습니다."라고 속내를 밝혔다.

아카리는 이어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좀처럼 팬을 만날 수 없는 가운데 결단을 매우, 몹시 망설였습니다."라고 토로하면서, "그렇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앞으로의 일이 정해져 가는 가운데, 지금 여기서 결단하지 않으면, 반드시 계속 후회한 채로 그룹에 재적하게 될 수도 있고, 이렇게 든든한 후배들이 많이 있는데 내가 있으면 기회를 빼앗지 않을까 싶어 졸업을 결심했습니다."고 구체적인 이유를 전달했다.

향후에 관해서는 "이제부터는 동경의 대상인 아이돌이 아니고, '동경의 대상인 여성'이 되는 것입니다. 24세가 된 오늘,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디디려고 합니다."라고 선언했다.

아카린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는 요시다는, 2010년 9월 20일, 「NMB48 오프닝 멤버 오디션」에 야마모토 아야, 와타나베 미유키등과 함께 합격. 동년 10월 9일, NMB48의 1기생(26명)으로서 활약을 시작한 이후 곧 10주년을 맞이한다.

특히 본인의 남다른 미용 지식을 살려, 2016년 2월에 개인 YouTube 공식 채널을 개설해 미용계 YouTuber로서의 길을 개척. 2018년부터는 여성 패션잡지 「Ray」 전속 모델을 맡아 2019년 4월에 자신이 프로듀스 하는 어패럴 브랜드 「Amiuwink」, 코스메틱 브랜드 「BIDOL」를 시작했다. 츠야푸루 립은 누계 판매량 150만개 돌파의 히트를 기록하는 등, 젊은 여성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획득하고 있으며, AKB48 선발 총선거에서는 9회(2017년) 16위, 10회(2018년) 14위로 2회 연속 선발에 들어갔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구체적인 졸업 시기는 현재 조정중이라고 한다.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