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5월 하순부터 예능 활동을 자숙하고 있던 인기 그룹 NEWS의 테고시 유야(32)가, 6월 19 일자로 그룹을 탈퇴해 쟈니즈 사무소와의 전속 계약을 종료한 것이 발표되었다. NEWS는 3명이서 활동을 계속한다.

쟈니즈 사무소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이번, 당사는, 테고시 유야와의 사이에 전속 계약의 종료에 대해 의논해, 오늘로서 전속 계약을 합의 해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발표. 앞으로의 NEWS에 대해서는, 「코야마 케이이치로, 카토 시게아키, 마스다 타카히사가 3명이 힘을 합하고, 그룹 및 개인으로의 활동에 정진하고 있으므로, 지금까지와 변함없이, 따뜻한 성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하고 있다.

테고시는 비상사태 선포 후인 4월 하순, 도내 음식점 나들이와 여성 모임 등을 개최했다고 일부 주간지에 보도된 바 있다. 이에 테고시 본인이 「게재 내용의 차이는 있지만, 여성을 동반한 외출은 사실」이라고 인정했기 때문에, 5월 15일에는 쟈니스 사무소의 탤런트 전 76명 참가에 의한 기간 한정 유닛 「Twenty★Twenty」에의 참가를 보류한다고 발표.

그 후도 테고시의 외출이 보도된 것으로부터, 지난 달 26일에는 쟈니즈 사무소가 「모든 예능 활동의 자숙도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판단하기에 이르렀다」라고 활동 중지를 발표해, 「세상의 상황이나 자신이 놓여져 있는 입장에 대한 자각과 책임이 현저하게 부족한 것을 당사로서는 무겁게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라고 사죄하고 있었다.

테고시는 1987년 11월 11일생, 카나가와현 출신. 2003년에 NEWS의 멤버로 선출. 06년에는 멤버 마스다 타카히사와 유닛 「테고마스」결성. 현재는 니혼 TV의 인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세상 끝까지 잇테Q!」에 레귤러 출연중. 배우로서도 드라마 「마이☆보스마이☆히어로」 「데카 완코」, 영화 「질주」등에 출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