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금년에 35번째가 되는 산리오 캐릭터의 인기 투표 기획 "2020년 산리오 캐릭터 대상"의 결과 발표회가 산리오 퓨로랜드에서 무관객으로 개최된 가운데, 그 모습을 퓨로랜드의 공식 트위터, Instagram, SHOWROOM에서 라이브 전달했다.

결과 발표회에서는, 캐릭터끼리도 소셜 디스턴스를 유지하면서, 상위 15위에 입상한 캐릭터가 스테이지에 등장. 순위와 함께 이름이 호명된 캐릭터들은, 각각 기쁨을 표현하고, 각 라이브 전달상에서는 순위에 기뻐하는 시청자로부터, "눈물이 멈추지 않는다...축하해!"나 "대단해!"소름끼쳤어!라는 등의 댓글이 쇄도했다.

코로나화로 산리오 숍에서의 매장 투표나 이벤트의 개최가 어려웠던 "2020년 산리오 캐릭터 대상"이었지만, 당당한 제1위는 "시나모롤"이 차지하였다. 2018년부터 2년 만에 세 번째 1위로 복귀한 결과이다. 제2위는 6년 연속 TOP3에 들어가는 "폼폼 푸딩", 제3위에는 1996년 이래, 24년만의 TOP3에 들어간 "포짝코"였다.

산리오 캐릭터 대상은, 35회째인 금년도, 450개가 넘는 산리오 캐릭터들 중에서 선택된 80 캐릭터들이 엔트리 해, 투표를 모집했다. 금년의 테마 "나의 생각, 그 아이에게 전해줘"에는, "온 세상의 친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마음"을 1표에 실어 전해 주었으면 한다."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었으며, 코로나 상황에서의 개최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이 투표에 참여하여, 총득표수는 작년을 약 70만표 웃도는, 산리오 사상 가장 많은 1455만표를 넘겼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2020년 산리오 캐릭터 대상"의 전 순위, "2020년 산리오 캐릭터 대상 콜라보 부문"의 제8위까지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공식 사이트 URL https://ranking.sanri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