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TV 도쿄에서는 2020년 4월 24일(금) 저녁 8시부터, 다나카 케이 주연의 금요일 8시 드라마 "나선의 미궁 DNA 과학 수사"를 방송한다.

원작은 쇼가쿠칸 빅코믹 증간호에서 연재된 인기 만화인 "나선의 미궁-유전자 수사-".

"DNA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가 입버릇이면서 32억 유전자 배열을 기억한다는 천재 유전자 과학자가 열혈형사, 과수연 미녀와 함께 난해한 사건과 미제 사건을 밝혀내 유전자 수사의 이면에 있는 인간의 업을 파고드는 미스터리.

주인공의 천재 유전자 과학자 역을 다나카 케이가 연기하며, 열혈 형사 역에는 야스다 켄, 과수연의 미녀 역은 쿠라시나 카나가 연기한다.

그리고 주제가는 한국발 7인조 힙합 보이그룹 BTS의 신곡 'Stay Gold'. BTS가 일본 드라마에서 주제가를 맡는 것은 2018년 방송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후지 TV) 이래 2년만이며, 2번째가 된다. "Stay Gold"는 일본 오리지널 악곡으로 드라마의 세계관을 물들이는 미디엄 넘버로 되어 있다.

8금요일 8시 드라마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
2020년 4월 24일(금) 방송 시작 (초회 2시간 SP)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TV 도쿄, TV 오사카, TV 아이치, TV세 토우치, TV 홋카이도, TVQ 큐슈방송
[원작] "나선의 미궁-유전자 수사-"(쇼가쿠칸)
[출연] 다나카 케이, 야스다 켄, 쿠라시나 카나
[주제가] BTS "Stay Gold" (Def Jam Recordings)
[제작] TV 도쿄 AX-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