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APANIMATION] '바이올렛 에버가든 (ヴァイオレット・エヴァーガーデン)' - 수려한 작화, 탄탄한 각본, 정교한 연출

수려한 작화와 탄탄한 스토리로 ‘인생 애니’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바이올렛 에버가든 –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 ->이 <너의 이름은.>, <목소리의 형태>의 흥행 계보를 이을 또 하나의 역대급 감성 재패니메이션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바이올렛 에버가든 –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 ->은 인간의 감정을 배우기 위해 편지 대필을 시작한 자동 수기 인형 ‘바이올렛’이 안타깝게 헤어진 한 자매와 특별한 인연을 맺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감성 애니메이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은 실사를 방불케 하는 작화 퀄리티와 판타지 러브 스토리로 전국에 일본 애니메이션 신드롬을 몰고 왔다. 국내에서 개봉과 함께 폭발적 반응을 일으키며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 자리에 올랐다. 한편 <목소리의 형태>는 일본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2위에 랭크되며 <너의 이름은.>과 어깨를 나란히 한 감성 재패니메이션이다. 심금을 울리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감성을 이끌어내는 작화 퀄리티로 해외 각종 언론 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앞선 두 작품 <너의 이름은.>과 <목소리의 형태>의 공통적인 매력 포인트는 바로 빼어난 작화 퀄리티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완성된 작품성이다. <바이올렛 에버가든 –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 ->은 아카츠키 카나의 라이트 노벨 [바이올렛 에버가든]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은 라이트 노벨 중에서는 드문 단편집임에도 불구하고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교토 애니메이션 대상에서 ‘매력적인 캐릭터, 공감을 이끌어내는 필력으로 감동을 선사했다’며 최초로 대상을 수상해 작품성을 검증받았다. 이에 믿고 보는 작화 퀄리티와 연출력으로 정평이 난 ‘교토 애니메이션’의 손을 거쳐 마침내 첫 스크린 개봉작으로 관객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가상 국가를 배경으로 그려진 아름다운 풍경 작화는 물론, 이번 극장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바이올렛’의 새로운 비주얼까지 모두 담아내며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색감과 빛의 활용, 인물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낸 감각적인 쇼트로 원작을 뛰어넘는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수려한 작화와 감성으로 재패니메이션 흥행 계보를 완벽히 이어갈 <바이올렛 에버가든 –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은 현재 절찬상영중이다.

* About movie

제 목 : 바이올렛 에버가든 –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 -

원 제 : ヴァイオレット・エヴァーガーデン 外伝 - 永遠と自動手記人形 -

원 작 : 아카츠키 카나 <바이올렛 에버가든> (제5회 교토 애니메이션 대상 최초 대상 수상)

감 독 : 후지타 하루카

수 입 : 미라지 엔터테인먼트
배 급 : ㈜라이크콘텐츠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국내개봉: 2020.03.26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