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주식회사 다이와쇼보에서 '무기가 된다! 세계의 시사 문제 배경을 알면 뉴스를 알 수 있다"(이케가미 아키라 지음)을 2020년 3월 20일에 발매했다.

파란의 레이와 시대에, 일생의 무기로서의 교양을 몸에 익히자.
미국 대통령 선거, 중국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먼 나라에서 일어난 일이 자신의 생활과 직결되는 혼미의 시대.
2020년 세계 곳곳에서 발발한 사건들, 그 나라의 <조금 전의 역사>를 알아 봄으로써 단숨에 이해할 수 있다!

2019년 여름에 행해진 칸사이가쿠인 대학 "유엔 외교 프로그램"에서의 집중 강의가 서적화.
이케가미 선생님만이 가능한 알기 쉬운 강의와 의욕 넘치는 학생과의 질의응답이 당신의 이해를 돕는다.

이 한 권을 확보해 두면 뉴스를 속시원히 알 수 있다!
트럼프는 재선될까?
중국은 어디로 가나?
영국은 왜 EU를 이탈했나?
미일관계의 향후와 오키나와 문제는?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시사문제를 읽기 위한 바이블. 지금이야말로 진정한 국제 교양을 몸에 익히고 싶은 당신에게 최적인 1권이다.

목차
제1장 미국이라는 "신기"의 나라
제2장 EU는 무엇을 목표로 했는가
제3장 전후의 일미 관계를 총괄하다
제4장 오키나와 문제는 무엇인가
제5장 중동문제란 '유대' '이슬람'이란 무엇인가
제6장 중국의 '실패'와 '성공'
제7장 한반도 문제
제8장 세계지도를 읽다
좀 더 알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 & 영화 가이드

"서론" 발췌
경제가 발전하는 중국이지만, 2020년 초의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은, 정보 통제가 이루어진 결과, 대책이 늦어져 감염자가 확대되었습니다. 공산당의 사실상 일당 독재의 결함이 다시 드러났습니다. 그런 중국에서는 과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믿을 수 없는 역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공산당에게 불편한 정보는 은폐되어 왔습니다. 정보가 은폐되면 과거의 실패에서 배울 수 없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저자 약력
이케가미 아키라 (池上 彰)
저널리스트1950년 나가노현 태생. 게이오기주쿠 대학졸. NHK에서 기자와 캐스터를 역임, 94년부터 11년간 "주간 어린이 뉴스"에서 아버지 역을 맡아 알기 쉬운 해설이 인기를 얻는다. 2005년부터 자유기고가로 다방면에서 활약중. 현재 메이죠대 교수, 도쿄공업대 특명교수. 본서의 기초가 된 칸사이가쿠인 대학을 시작해 릿쿄 대학, 신슈 대학, 니혼 대학, 쥰텐도 대학등에서도 강의를 담당. 저서에 "그랬구나! 현대사" 시리즈(슈에이샤 문고), "이케가미 아키라의 세계의 견해" 시리즈(쇼가쿠칸), "모르면 창피를 당하는 세계의 대문제" 시리즈(카도가와 신서), "이케가미 아키라와 현대의 명저를 읽다"(치쿠마 쇼보) 외 다수.

서적 개요
단행본(소프트 커버): 288 페이지
출판사: 다이와쇼보 (大和書房 2020/3/20)
언어: 일본어
ISBN-10: 44797157
ISBN-13:978-44797159
발매일:2020/3/20
http://www.daiwashobo.co.jp/book/b4882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