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Movie] 고양이와 할아버지 (ねことじいちゃん) - 네코마키 만화 원작 영화화, 4월 개봉

제19회 일본 문화청 미디어예술제 심사위원회 추천작으로 선정된 네코마키의 동명 만화 원작을 영화화한 <고양이와 할아버지>가 4월 개봉을 확정했다.

고양이와 인간이 서로의 존재를 통해 위로를 얻는 만화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소소한 일상에서 전해지는 담백한 서정성으로 독자들과 평단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네코마키 특유의 수채화풍 그림체는 고양이들의 귀여움을 극대화했다.

영화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섬마을에 사는 6살 고양이 ‘타마’와 집사 ‘다이키치 할아버지’가 이웃들과 함께하는 유쾌하고 따스한 행복 프로젝트. 원작과 같이 다이키치 할아버지와 반려묘 타마의 일상을 잔잔하게 그린 작품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힐링 무비이다.

특히 세계적인 동물 사진작가 이와고 미츠아키 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아 각기 다른 고양이들의 특징과 사랑스러움을 전문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담아냈다. 전지적 집사 시점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고양이들의 움직임을 세심하게 포착해낸 것은 물론,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자연 풍광과 정갈한 음식들 또한 길었던 겨울을 끝내고 관객들의 얼어붙었던 마음을 녹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4월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보기만 해도 봄 내음이 느껴지는 분홍빛 벚꽃들이 만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이키치 할아버지와 동고동락하는 6살 고양이 타마의 다정한 모습은 보는 이들의 훈훈한 미소를 자아낸다. 함께 더해진 ‘우리 같이 살아요’라는 카피는 타마와 할아버지가 사는 섬마을에 예비 관객들을 초대하는 듯한 재기발랄함이 느껴진다. 여기에 자유롭게 뛰어노는 고양이들의 이미지로 귀여움을 더하며 랜선 집사들의 마음마저 사로잡는다.

혹독했던 겨울을 지나 봄과 함께 찾아온 힐링 무비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4월 개봉한다.

[INFORMATION]

제 목 : 고양이와 할아버지

원 제 : ねことじいちゃん

감 독 : 이와고 미츠아키

원 작 : 네코마키 [고양이와 할아버지]

출 연 : 타테카와 시노스케, 시바사키 코우

장 르 : 드라마

수 입 : ㈜엔케이컨텐츠

배 급 : ㈜디스테이션

등 급 : 전체관람가

러 닝 타 임 : 103분

개 봉 : 2020년 4월

[STORY]

"인생은 이제부터 시작이야, 그렇지 타마?"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고양이의 섬에서

6살 고양이 타마와 단둘이 사는 다이키치 할아버지(타테카와 시노스케).

어느 날, 죽은 아내가 남긴 미완성 레시피 노트를 발견한다.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