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프리페이퍼 '스모 매거진 삿포로판 (スーモマガジン 札幌版)' 2월 5일 발행호에서는 "눈 축제와 삿포로의 거리"를 특집으로 하고 있다. 삿포로시 근교 주민을 대상으로 독자적인 앙케이트를 실시하여, '우리동네 자랑거리 이벤트'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랭킹 형식으로 소개한다.

인기 프로그램 순위 단연 1위는 삿포로 최대의 이벤트인 "삿포로 눈 축제"

<삿포로의 거리 인기 이벤트 랭킹>

당당 1위는 전 세계 관광객이 찾아오는 "삿포로 눈 축제". 1 9 5 0년에 지역 중고교생이 오도리 공원으로 설상을 만든 것이 계기로 시작됐지만 지금은 전 세계에서 관광객이 찾는 삿포로를 대표하는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민들의 설상 만들기도 인기여서 참여를 위한 추첨은 매년 경쟁이 심하다. 압권의 대설상은 물론, 최근에는 프로젝션 매핑이나 점프대, 음식의 광장 등 즐기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2위는 YOSAKOI 소란 축제, 3위에는 삿포로 오텀 페스트가 차지!
화려한 연무 중 춤 행사 "YOSAKOI 소란 축제"가 2위에. 매년 6월 상순에 개최되어 오도리 공원을 중심으로 시내 각처가 연무의 무대가 되고 삿포로는 축제의 열기에 휩싸인다.

3위의 "삿포로 오텀 페스트"는 "홋카이도 삿포로의 음식"을 주제로 도내 각지의 제철 야채나 생선 고기 등 음식과 귀지 음식, 라멘, 산지 사케 등 홋카이도 내의 맛있는 것들이 오도리 공원에 대집합! 2008년 시작된 비교적 새로운 이벤트이지만, 삿포로의 가을을 대표하는 인기 행사로 성장했다.

<데이터 조사 개요>
[조사명] 삿포로 근교의 현지 자랑에 관한 조사    
[조사 시기] 2019년 3월 15일 ~ 3월 28일
[조사대상자] 삿포로시, 오타루시, 이시카리시, 에베쓰시, 기타히로시마시, 에니와시, 치토세시의 주민
[유효 응답수] 300명      
[조사방법] 인터넷 조사

'스모매거진' 매체 개요
발행일 : 격주 수요 발행
발행 부수: 17,100부(삿포로판)
배포 장소: 역, 편의점, 음식점, 상업시설 등의 랙
'스모매거진' 삿포로판 (スーモマガジン 札幌版)' 2월 5일(수)발행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