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12월 15일에 NHK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 제70회 홍백가합전 』에 YOSHIKI가 출전하는 것이 발표되면서 전설의 록 밴드 KISS와 함께 『 YOSHIKI feat. KISS <YOSHIKISS>로 등장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달 11일 KISS의 S마지막 월드 투어 "END OF THE ROAD WORLD TOUR"의 도쿄 돔 공연에 YOSHIKI가 깜짝 출연하여 "Beth"에서 피아노를 연주, "Rock and Roll All Nite"에서는 드럼을 두드리며 공동 출연을 실현했다.

요시키는 이번에 자신의 꿈의 원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록 그룹 KISS와 '홍백가합전'에서 태그를 이루어 특별 퍼포먼스에 함께 출연하게 된 소감에 대하여 "열심히 살다보면 좋은 일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매년 홍백에서는 "뭔가"를 저지르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쇼킹한 스테이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그 이상의 큰 임팩트를 남기는 퍼포먼스를 보여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KISS의 진 시몬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나라의 NHK 텔레비전에 출연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코멘트했다.

YOSHIKI에게 KISS는 록에 눈을 뜨게 된 계기이자 소년기에 아버지의 죽음에 직면했을 때 마음의 버팀목이 된 밴드이다. 그들에 의해 록의 문을 연 요시키는 이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록스타로 성장하였고, 그런 KISS의 일본 라스트 퍼포먼스에 대한 YOSHIKI의 보답이라고 할 수 있는 연주는 단순한 협연의 틀을 넘어서서 보는 이에게 꿈을 계속 꾸는 것의 훌륭함을 전해주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관련 링크>
YOSHIKI Official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yoshikiofficial/
YOSHIKI Official Site:http://www.yoshik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