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나고야 에이를 거점으로 활동을 계속하는 SKE48이 뉴 싱글(통산 26번째)인 "그렇게 말한 적 있어?"를 2020년 1월 15일 발매를 앞두고 재킷 사진, 아티스트 사진 및 녹화 내용을 공식 HP에서 발표했다.

Type-A~D 공통으로 표제 음악과 함께 수록되는 것은 25th 싱글 "FRUSTRATION"으로 탄생한 유닛 커밍 향의 악곡 "너 없는 세계". Type-A에는 마츠이 주리나 솔로곡 "Who are you?", Type-B에는 11명으로 구성된 유닛 보석 박스의 악곡 "직설적인 순정", Type-C에는 34명 멤버의 유닛 하이웨이 걸스의 노래 "사랑의 근거", Type-D에는 다카야나기 아카네 솔로 곡 "청춘의 보석", 극장판에는 신입 10기생의 노래 "바닷가의 이미지"가 각각 수록된다. DVD에는 각각의 음악 Music Video와 다큐멘터리 영상, 10월에 개최된 "극장 데뷔 11주년 기념 특별 공연"의 모습을 담는다.

또 표제곡인 "그렇게 말한 적 있어? (ソーユートコあるよね?)"의 라디오 ON AIR 예고도 동시에 발표. 12월 13일(금) JFN37국 "야마다 히사시의 라지앙리미텟도 F"에서 새벽 2시대에 ON AIR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