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BOOK J BOOK NEWS
[J BOOK 新刊] 쇼분샤 (昭文社 )의 가족 온천 여행 가이드 "떠나자! 효도온천 (親孝行温泉)"

[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쇼분샤에서는 에세이스트이자 아토미 학원 여자 대학 겸임 강사(관광 온천학)의 야마자키 마유미가 시설(하드)의 배리어 프리만 아니라 마음(하트)도 자유로운 숙소를 엄선하여 소개, 안심하고 여행 및 온천에 가기 위한 주제 가이드 『 떠나자! 효도 온천 (行ってみようよ!親孝行温泉) 』을 2019년 11월 29일 발매했다.

또한 이 책은 2015년 쇼분샤 발행 『 배리어 프리 온천에서 가족 여행 』, 2017년 발행 『 속 배리어 프리 온천에서 가족 여행 』에 이어 시리즈 저서 제3편이 된다.

"효도 온천이란 "고령으로 외출하는 것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 자신의 부모를 온천에 모셔드리고 싶다"는 많은 목소리와 실제로 고령의 부모님을 모시고, 배리어 프리 온천을 이용해 온 저자의 경험에서, 발걸음이 약한 분도 함께 하는, 가족도 함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온천 숙소를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 아래 이 책을 집필하는데 있어서 새롭게 정의한 조어이다.

일본 전국의 온천을 모두 저자가 시설의 배리어 프리는 물론 숙소의 주인이 노약자 분들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관찰하며 하트풀 온천장을 엄선하여 22곳의 숙소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 약력
|| 야마자키 마유미 (山崎 まゆみ)
니가타현 나가오카시 태생. 세계 32개국 1000곳 이상의 온천을 다녀보고 온천의 행복한 한 순간을 주제로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언론에서 리포트하고 있다.

저작에는 "그래서 혼욕은 그만둘 수 없다'' "라바울온천 유격대" "사랑에 좋은 파워 스폿 온천" 등이 있다.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위해 일본의 <배리어 프리 온천>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매일 온천 정보는 HP로 갱신중
⇒ http://ingsnet.com/mayumi

상품개요
상품명: 배리어 프리 온천에서 가족 여행 3탄 "떠나자! 효도 온천"
체형: A5판, 본체 144 페이지
발매일:2019년 11월 29일
   일본 전국 주요 서점에서 판매
정가: 1,500엔+세금
출판사 : 주식회사 쇼분샤 (昭文社)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ny Yoshiok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