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주식회사 도큐 호텔즈의 집행임원, 총주방장이며 세루리안 타워 도큐 호텔의 부총지배인, 총주방장인 후쿠다 노부히코가, 레이와 원년 탁월한 기능자를 표창하는 "현대의 명공 (現代の名工)"을 수상했다.

"탁월한 기능자 표창 "현대의 명공""은, 널리 사회 일반에 기능 존중의 기풍을 침투시킴으로써 기능자의 지위 및 기능 수준 향상을 도모하는 동시에 청소년이 그 적성에 맞추어 긍지와 희망을 갖고 기능 근로자가 되어 해당 직업에 정진하는 기운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1967(쇼와 4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제53회를 기록한 후생 노동 대신 표창 제도이다.

레이와 시대의 첫 해인 2019년도에는 150명이 그 명예를 받은 가운데, 이번에 후쿠다 노부히코의 경우에는 "일본에 프로방스 요리를 뿌리내린 제1인자이자 갈라 디너, 대형 연회 등의 프로듀싱 능력" "식육 보급 활동" "음식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일본에서 프랑스 요리계 전반의 후진 지도 및 육성"이라는 점을 특히 높이 평가받아 "현대의 명공"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노부히코 헤드 쉐프는 "앞으로도 상 이름에 부끄럽지 않도록, ,"음식의 도큐 호텔즈"를 표방하는 그룹 전 점포의 총주방장으로서 또한 국제적 빅 이벤트를 앞두고 날마다 분투를 계속하고 있는 일본의 프랑스 요리 종사자들을 위해 더욱 정진하여 업계 전체의 가치 향상, 한 분이라도 많은 분들에게 맛있는 프랑스 요리를 전달하는데 힘쓰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