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GLAY가 일본 전국 10개 도시에서 19회 공연을 하는 아레나 투어 "GLAY ARENA TOUR 2019-2020 DEMOCRACY 25TH HOTEL GLAY THE SUITE ROOM"을 11월 9일에 후쿠이· 산 돔 후쿠이에서 개막했다.

(C)田辺佳子

이번 투어는 지난 8월 사이타마 메트라이프 돔에서 열린 "GLAY 25th Anniversary "LIVE DEMOCRACY" Powered by HOTEL GLAY"의 2일째 " 나쁜 GLAY"에 계속 HISASHI(G)가 연출을 담당하고 "HOTEL GLAY 살인 사건"를 컨셉으로 한 공연이다.

TERU(Vo)는 MC에서 "후쿠이 여러분 다녀왔습니다! 약 5년 만입니다"라고 인사를 한 후에 10월 2일 발매한 최신 앨범 "NO DEMOCRACY"의 수록곡들과 오랜만에 세트 목록에 삽입된 악곡 등 다양한 음악 선곡으로 회장을 달구었다. 라이브 본편의 마지막에 TERU는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아무리 힘들때도, GLAY는 항상 모든사람 곁에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GLAY로 돌아오세요!"라고 방문객들에게 감사하며 무대를 뒤로 했다.

또 이날의 앵콜에서는 "BLACK MONEY"에 대해서, HISASHI가 갑자기 "녹음하자!"라고 말하며 급히 지난주 투어 리허설을 하루 쉬고 스튜디오 녹음한 것이 밝혀졌다 .JIRO는 이에 대해 "우리가 즐기는 것을 (팬) 모두가 즐거워하고, 삶이 풍요롭다는 것을 느낀다"고 말했다.]

"BLACK MONEY는 현재 GLAY의 YouTube 공식 채널, GLAY 공식 앱 "GLAY apppp, GLAY의 공식 통신판매 사이트 "G-DIRECT"에서 전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