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주식회사 주부의 벗사 (主婦の友社)가 10월 1일(화) TRF의 SAM이 고안한 시니어들도 무리 없이 즐기면서 건강 장수에 도움이 되는 댄스 운동을 수록한 『 DVD 첨부 평생 움직일 수 있는 몸을! 다레데모 댄스 』의 발매 기념 행사를 도쿄 아사쿠사에서 개최하였다.

당일 행사장에는 60대와 70대를 중심으로 150명이 집합. 워밍업으로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 후에, 손을 치고, 어깨나 무릎에 손을 두는 일련의 움직임을 점점 스피드를 높여가는 뇌 트레이닝을 체험. 그 후에 TRF의 대히트 넘버 "Overnight Sensation ~시대는 당신에게 맡기고 있다~"를 느리게 편곡한 음악에 맞춘 댄스 지도를 SAM으로부터 받았다.

SAM의 정중하고 알기 쉬운 렉쳐(recture)로, 몇 번 연습하는 것 만으로도 몸이 풀리고 2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여자들 모두 리듬을 타면서 후렴 부분의 댄스를 마스터했다.

SAM은 본서를 제작한 이유로서 "몇년전부터 댄스를 사용해 세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초고령화 사회로 향하고 있는 지금, 우선은 시니어 쪽을 댄스로 건강하게 해나가려고 생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령자의 병 예방, 건강 만들기를 생각하고 있던, 사촌 마루야마 의사와도 의견이 일치했기 때문에, '고령자에게 있어서, 어떤 움직임이라면 안전하고 효과가 있을까'를 상담하면서, 이번 댄스 강습 서적이 완성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고안한 댄스는 라디오 체조나 태극권, 볼링등과 비슷한 운동 강도가 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시니어 쪽에서도 안심하고 임하기 쉽다고 한다. "그 밖에도, 점프하는 움직임이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이나 로커모티브 신드롬의 예방이 기대되거나 손과 발이 뿔뿔이 움직이는 안무를 익힘으로써 인지 기능의 상승으로 연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댄스 렉쳐의 다음은 사인회를 실시.이날은 마침 "도민의 날"이어서 부모와 자녀의 일행도 많이 참석했으며 작은 어린 아이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다레데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되었다.

[이벤트 개요]
제목: 'DVD 첨부' 평생 움직일 수 있는 몸을! 다레데모 댄스' 발매 기념. 춤추고 건강하자!! 다레데모 댄스를 TRF SAM과 춤추자. in 아사쿠사 하나야시
◆ 일시:2019년 10월 1일(화) 14:00~15:00
장소: 아사쿠사 하나야.
등단자: SAM(TRF)/마루야마 야스유키(의료법인 사단 유키마사회 이사장)

서적 타이틀: DVD가 첨부 평생 움직일 수 있는 몸을! 다레데모 댄스.

                 (DVDつき 一生動ける体を!ダレデモダンス)
저자: SAM.
감수: 마루야마 야스유키(의료법인 사단 유키마사회 이사장)
가격: 본체 1600엔+세금
B5판, 64 페이지
ISBN:978-4-07-439256-8
발행 주부의 벗사 (主婦の友社)
https://www.amazon.co.jp/dp/4074392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