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ART] 토야마현 미술관 (富山県美術館) 기획전 및 크래프트 3대 이벤트 개최

[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 토야 현 미술관 』 기획전 "일본의 미": 레이와 원년 8월 10일(토)~10월 20일(일)/ 크래프트 3대 이벤트: 레이와 원년 9월 21일(토)~24일(화)

이번 가을의 토야마현은, 예술의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장소와 이벤트가 가득하다. 2017년 8월 이전하여 오픈했던 "토야마현 미술관"은 전신인 "토야마 현립 근대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던 일본 내 굴지의 20세기 미술 작품 컬렉션을 중심으로 "미술과 디자인을 잇는 장소"로서 남녀노소에게 인기있는 스팟입니다. 8월부터 개최하고 있는 기획전 『"일본의 미 미술×디자인"』은 호평이었던 전기를 마치고 9월 21일(토)부터 시작된 후기에서는 다시 92점의 새 작품을 선보인다.

©小川 重雄

또 예로부터 공예 도시로 알려진 다카오카 시에서는 전국과 현지의 작가에 의한 공예 작품이나 지역의 제조를 즐길 수 있는 크래프트 3대 이벤트를 개최한다.

그 외 다양한 이벤트 및 축제가 같은 시기에 다수 개최되어 매력 넘치는 타카오카시를 즐길 수 있다.

■ 토야마현
2017년 8월에 오픈. 피카소, 샤갈, 미로 등 저명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다수 전시.。'아트와 디자인을 잇는 장소"가 되는 것을 목표로 세계적인 컬렉션을 새로운 단면이나 테마로 소개하고, 방문할 때마다 발견이 있는 기획을 전개하고 있다. 아틀리에에서의 워크숍이나 작가의 공개 제작등을 통해서 「본다. 만든다」라고 하는 쌍방향의 미술 체험도 전개중.

아트나 디자인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금까지 없는 옥상 정원이 화제이며 패밀리나 시니어의 쉼터 뿐만 아니라, 포토제닉한 장소로서 젊은이에게도 대인기. 대학생 이하 70세 이상은 컬렉션전이 관람 무료가 된다.

기획전 '『「日本の美 美術×デザイン」-琳派、浮世絵版画から現代へ-』

금년 8월부터 개최하고 있는 기획전은, 일본의 미술에서 보는 장식성과 디자인성에 주목해, 린파, 우키요에 판화로부터 현대 회화, 포스터까지, 그 다양한 미의 양상을 소개. 아트와 디자인을 내거는 본 미술관 만이 가능한 기획이다.

[개최개요?
회기: 2019년 8월 10일(토)~ 10월 20일(일)
후기: 9월 21일(토)~ 10월 20일(일)
   작품 보호를 위해, 회기중에 전시를 실시합니다.
개관 시간 :9:30~18:00 (관람 접수는 17:30까지)
휴관일: 매주 수요일, 공휴일 다음날(단 10/16은 개관)
관람료: 일반:1,300엔/ 대학생 650엔/ 고교생 이하:무료
장 곳: 2층 전시실 2,4
주 최: 도야마현 미술관, 기타니혼신문사, 기타니혼방송.
URL:https://tad-toyama.jp/exhibition-event/8041
그 외, 교육 보급 프로그램이나 토크 등, 관련 이벤트도 충실!

[토야마현 미술관 기본정보]
주소:(우)930-0806 도야마 현 도야마 시 키바쵸우 3-20
TEL :076-431-2711
https://tad-toyama.jp/

■ 크래프트 3대 이벤트 개최

"공예 도시"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자 토야마 현 타카오카 시내 100 이상의 장소에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공예도시 타카오카 크래프트전'

1986년부터 타카오카에서 열리는 전국적으로 드문 소재와 용도를 묻지 않는 종합 경쟁 "다카오카 크래프트 경쟁". 『 공예 도시 타카오카 크래프트전 』에서는 공모에 접수된 금속, 옻칠, 유리, 가구 등 여러 분야의 디자인성이 뛰어나고, 소재의 매력을 이끌어 낸 수많은 작품을 전시.마음에 드는 작품은 그 자리에서 구입 가능하다.

[개최개요]
기간: 2019년 9월 21일(토)~23일 (월·휴일) 10:00~18:00(예정)
모임장: 세리오타운 (예정)
U R L: http://www.ccis-toyama.or.jp/takaoka/craft/

'타카오카 크라프트 시장가'
기간:2019년 9월 21일(토)~23일(월·휴일)
     이벤트나 회장에 따라서 개최기간이 다릅니다.
모임장 : 타카오카역 주변, 여행소 거리 등.
U R L: http://ichibamachi.jp/

미라레 카나야쵸 (ミラレ金屋町)

전국에서 유일하게 "주물시초"로서 중요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로 인정받고 있는 다카오카시 카나야쵸. 운치 있는 마을과 거리를 무대로, 공예품의 전시나 다과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개최개요]
기간:2019년 9월 21일(토)~22일(일)
     이벤트나 회장에 따라서 개최기간이 다릅니다.
모임장: 카나야쵸 이시타 미도리 주변.
URL: https://www.mirare-kanayamachi.com/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ny Yoshiok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