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Pop] NGT48, 극장 출입에 "얼굴 인증 시스템" 10월부터 도입

[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아이돌 그룹 NGT48이 7월 보안 대책의 일환으로 내걸었던 생체 인증 시스템의 도입인 "얼굴 인증 시스템"을 10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C)AKS

얼굴 인증의 도입에 이른 배경으로서 "본인 확인의 정밀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얼굴 인증은 개인뿐 아니라 군중 속에서 개인 식별이 되어 극장 안팎으로 고객의 출입이 있는 NGT48 극장에서는 얼굴 인증으로 고객의 접수 여부를 식별할 수 있다."라고 설명.

아울러 「사전 등록된 얼굴 화상을 스탭이 목시하는 것으로 개인을 파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부정 방지 대책 강화 및 보안 대책으로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10월 중에 NGT48 극장에서 열리는 공연에서 얼굴 인증 시스템 도입 시작을 예정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다른 극장이나 콘서트 행사장 도입도 검토하고 있으며, NGT48 극장에서의 도입이 AKB48 그룹으로서는 첫 시도여서 신중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한다.

도입에 앞서 전용의 도어의 창구를 설치하고 사전 등록 기간을 마련하는 것도 발표. 웹에서 등록 접수를 받을 뿐만 아니라 NGT48 극장에서도 등록을 받는다.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ny Yoshiok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