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YOSHIKI가 로버트 몬다비 주니어와 제휴 생산하는 와인 브랜드 "Y by Yoshiki"의 신작 와인 "Y by Yoshiki Chardonnay "Encore" California 2017" "Y by Yoshiki Cabernet Sauvignon California 2017"이 8월 9일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2만 5천개의 최초 출하 분이 판매 점포에서 차례로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일본에서 일반적으로 이 가격대의 와인은 월 800개 출하면 대히트로 분류되는 가운데 발매로부터 불과 2주에 2만 5천개의 출하량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쾌거이다.

"Y by Yoshiki"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와인 애호가인 YOSHIKI와 캘리포니아 와인의 제1인자로 일컬어지는 나파 밸리의 로버트 몬다비 집안의 로버트 몬다비 Jr.와의 협업으로 2009년에 탄생한 와인. 지금까지도 발매할 때마다 순식간에 매진되어 "환상의 와인"이라고도 불린다.

이번에 발매된 것은, YOSHIKI가 "스마트 캐쥬얼 와인"이라고 부르면서 "많은 분께서 릴렉스하게 마시기 바랍니다."라고 하는 마음을 담아 만들어진 "Y by Yoshiki California" 시리즈의 신작.

전 세계에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YOSHIKI가 숨가쁜 스케쥴 속에서도 나파까지 몇번이고 발길을 옮겨 로버트 몬다비 주니어와 시음을 하면서 비로소 완성시킨 대망의 신작 와인이다.

작년 발매 시에는 릴리스 후에 요시키 본인도 자신의 몫을 못챙겼다고 할 만큼 순식간에 매진되는 바람에, 올해는 생산 갯수를 배로 늘려 10만개를 생산했지만 일본에의 첫회 출하분이 차례로 매진되면서 올해도 애호가들이 손에 넣기는 그리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Y by Yoshiki" 발매와 같은 날에 시작한 디너쇼에서도, 식사와 함께 제공되면서 새삼스럽게 그 맛에 매료된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가 있다.

또, 연말에는 본격 와인 오크빌의 신작 릴리스도 예정되어 있으며 이미 블렌드 및 라벨도 완성 단계라고 한다.

< 상품개요 >
URL: http://www.ybyyoshiki.com/
일반 발매: 2019년 8월 9일(금)

Y by Yoshiki Chardonnay "Encore" California 2017
품종:100% 샤르도네 알코올 도수:13.5%
숙성:100% 통 발효, 프렌치 오크 통에서 9개월 숙성
오퍼레이션: 캘리포니아
로버트 몬다비 주니어
참고 가격: 엔 5,300(세금 별도)

Y by Yoshiki Cabernet Sauvignon California 2017
품종:100% 카베르네 소비뇽 알코올 도수:13.5%
숙성: 프렌치 오크통(새 통 45%)에서 12개월 숙성
오퍼레이션: 캘리포니아
로버트 몬다비 주니어
참고 가격: 엔 5,500(세금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