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초인기 애니메이션 『 포켓 몬스터 』의 새 시리즈가 텔레비전 도쿄 계열에서 방송되는 것이 9월 1일 발표됐다.

Movie YouTube URL
[공식] TV 애니메이션 새 시리즈 포켓몬스터 티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HyYZtWrTD4

그동안 이 시리즈는 원작 게임의 발매마다 제목을 변경했지만 시리즈 7번째인 다음 작품에서는 1997년에 방송을 시작했을 때와 같은 『 포켓 몬스터 』로 결정. 이야기도 신작 게임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의 무대인 갈랄 지방 외에 지금까지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모든 지방을 무대로 각 지방에 서식하는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이와같은 사실은 현재 같은 방송국에서 방송중인 '포켓 몬스터' 썬앤문 내에서 발표된 것으로서 애니메이션 『 포켓몬 』 시리즈는 게임 소프트 『 포켓몬 』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96년에 발매된 초대 『 포켓 몬스터 빨강, 녹색 』 그리고 이듬해 97년 4월부터 방송이 시작되어 현재도 방송 중인 『 썬앤문 』까지 6편이 시리즈화되어 왔다. 

애니메이션은 발매된 최신작 게임의 세계를 무대로 하였으며 제목도 3번째 『 포켓 몬스터 다이아몬드 & 펄 』, 5번째 『 포켓 몬스터 XY』, 6번째 『 포켓 몬스터 썬앤문』 처럼 게임 타이틀과 같아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 발표된 새 시리즈는 『 포켓 몬스터 』로서 11월 15일에 발매되는 게임 『 포켓 몬스터 소드 실드 』의 무대 갈랄 지방은 물론 초대 게임 『 빨강, 녹색 』의 칸트-지방, 2번째 『 금·은 』의 성도 지방 등 지금까지 게임에 등장한 모든 지방이 무대가 된 이야기가 전개된다. 

모든 포켓몬 세계가 무대가 되면서 캐치 카피는, "이야기는, 모든 포켓 몬스터의 세계에"로, 공식은 "영화의 시대에 그려지는 "포켓 몬스터"의 애니메이션은, 모든 세대가 즐기실 수 있는 내용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보고. 29일에는 애니메이션의 방송 내에서 세부 사항들을 발표한다고 예고하고 있다.

또, 각 지방을 대표하는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티저 영상이 해금되어 텔레비전 도쿄 아가레 "포켓 몬스터. 썬앤문"의 홈페이지와 포켓몬 공식 YouTube 채널 등에서 공개. 아울러 애니메이션 "포켓몬" 시리즈의 기간 한정 공식 트위터도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