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SNS 마케팅 지원을 실시하는 주식회사 핫 링크가 자사의 집행 임원 CMO인 이타카 유타가 집필한 서적 "우리는 SNS로 물건을 산다"를 8월 29일에 발간했다.

[배경 및 내용]
2018년 인터넷 광고비는 1조 7,589억엔으로서 5년 연속 2자릿수 성장을 하면서 2019년 마침내 인터넷 광고비가 텔레비전 광고비를 추월하고 있다. 

SNS가 침투한 현대에 기업은 소비자와의 터치 포인트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를 넓게 전파하는데 있어서 SNS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재현성이 있는 시책이 확립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재 일본의 실정이다. 핫 링크에서는 "SN S마케팅의 스탠다드를 만들자"를 미션 테마로 SNS 시대의 구매 행동 프로세스 "ULSSAS"를 바탕으로 하는 SNS 마케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본 서적은 "SNS 마케팅은 지금이 가장 재미 있는 시대"라고 단언하는 핫 링크 집행 임원 CMO 이타카 유타가 "UGC"와 "ULSSAS"를 키워드로 소비자가 어떤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어떤 정보를 좋아하며 어떤 장면에서 구매를 결정하느냐를 이용자 행동을 읽고 그것들을 이해한 후 자신들이 보내고 싶은 정보를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한 SNS 마케팅의 새 법칙을 설파한 1권이다.

또 발매를 기념하여, 서적의 일부 내용을 note나 그 외 미디어등에서 차례차례 온라인 공개할 예정이다.

※ULSSAS...UGC→ Like (맘에 들어)→ Search1 (SNS 검색)→ Search2 (검색 엔진에서 검색)→ Action→ Spread (확장)라는 일련의 사용자 행동을 나타낸 것. 핫링크는, 기업의 Twitter 마케팅 지원을 통해서, UGC를 기점으로 확산되는 어카운트 기반을 구축해, ULSSAS가 돌아 가는 상태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면, "매출 상승" "사업의 성과로 연결한다" "재현성이 있다"는 것을 검증하고 있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사용자 제작 콘텐츠)의 약칭. SNS 투고나 블로그 상품 리뷰등 유저 발신 입소문을 의미한다.

[온라인공개]
■note
공개 내용:목차/초/ 제1부 8장 "SNS에서 매출을 내기 쉬운 상품, 내기 어려운 상품"
게재 URL:https://note.mu/yuta10/n/nd75ac45e29c4

■Books & Apps
공개 내용: 제1부 9장 "SNS 시대의 구매는 ULSSAS가 된다"
게재 URL:https://blog.tinect.jp/?p=61572

■가이액스 소셜 미디어 랩
공개 내용: 제1부 10장 "ULSSAS를 돌리고 포인트 1 스몰 스트롱 태국의 법칙"
게재 URL:https://gaiax-socialmedialab.jp/post-68819/

[서적 정보]
제목:우리들은 SNS로 물건을 산다 -SNS 마케팅의 '신법칙'-
저자: 이타카 유타
디스커버 투엔티원
발매일: 2019년 8월 29일
가격: 단행본 1,620엔(세금 포함)/ Kindle판 1,166엔(세금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