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BOOK J BOOK NEWS
[J BOOK 新刊] 홋카이도 철도여행 대도감 (北海道の鉄道旅大図鑑) 발간 (8/16)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임프레스 그룹에서 철도 여행과 역사 미디어 사업을 전개하는 주식회사 Temjin (天夢人)이 2019년 8월 16일 여행 지하철 BOOKS 시리즈 제20편 『 홋카이도의 철도 여행 대도감 』을 간행한다.

총면적 8만 3456㎢의 광대한 대지에 19개의 노선과 418개의 역을 보유한 홋카이도.

본서에서는, 노선이나 역의 정보 뿐만 아니라, 차량을 정면에서 그린 "차량의 얼굴" 일러스트도 게재하며 아울러 홋카이도의 철도를 잘아는 철도 카메라맨이 추천하는 역 근처의 미식가 정보도 칼라 사진 첨부하여 소개, 또한 홋카이도의 노선 지도나 저렴하고 빨리 갈 수 있는 액세스 가이드도 게재하고 있다. 다양한 각도에서 홋카이도를 알 수 있는 보존판으로 추천할 만하다.

제1장에서는 홋카이도 내를 다니는 철도 노선을 절경 포인트와 함께 소개. 노선 맵이나 운행 차량, 개업 연수등의 노선 데이터를 게재하고 있으며, 각 노선 명칭 아래에는 노선마다의 "감동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읽으면 보다 자세하게 홋카이도의 노선을 알 수 있다.

제2장에서는 주로 JR 홋카이도에 소속된 차량을 소개. 평소 꽤 자세히 보지 않는 차량의 "얼굴"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JR 홋카이도에서는 근년 차량의 교체나 운행 계통의 변경을 하고 있으며, 국철형 기동차로부터 최신 특급 차량까지, JR 홋카이도의 모든 현역 차량을 해설하고 있고 아울러 사진도 게재하여 일러스트의 얼굴과 비교해 볼 수 있다.

제3장에서는 홋카이도 내의 JR과 도난 이사비리 (道南いさりび) 철도의 전역, 418개 역을 해설은 물론 사진을 곁들여 소개한다.

제4장에서는 홋카이도의 역 인근 먹거리, 도시락을 소개. 바다의 산과 산의 산, 어느 쪽도 즐길 수 있는 홋카이도에는, 몇 번을 가도 다 먹을 수 없는 맛있는 미식 거리가 풍성하다.

제5장에서는 싸게 빠르게 쾌적하게 홋카이도에 상륙하는 방법을 소개. LCC 및 선박 등 각각의 가격대 및 이점을 설명하고 있다.

본서는 『 여행과 철도 』 증간 2019년 2월호와 『 여행과 철도 』 증간 2019년 6월호 기사를 바탕으로 재편집한 것이다.

[서지 정보]
제목: 홋카이도의 철도 여행 대도감 (여행 지하철 BOOKS020)
사양: A5 사이즈 160 페이지
정가: 본체 1800엔+세금
발매일: 2019년 8월 16일

【株式会社天夢人】 http://temjin-g.com/

일본 전국 서점, 온라인 서점의 Amazon등에서 발매중.
https://amzn.to/2FQb6TZ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