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BOOK J BOOK NEWS
[J BOOK 新刊] 슈부노도모샤(主婦の友社) - "수제맥주 초입문 + 일본과 세계의 맛있는 맥주 도감 110"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주식회사 슈부노도모샤 (主婦の友社)에서 2019년 7월 24일 『 크래프트 맥주 초입문+일본과 세계의 맛있는 맥주 도감 110』을 출판했다.

주류 전체의 매상이 침체되어 있는 지금의 일본에서 매상을 근근히 유지시키고 있는 것이 크라프트 맥주로서 젊은 세대에게도 인기이다.

이 책은 지금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크라프트 맥주의 입문서. "크라프트 맥주가 뭐?"라고 하는 사람이라도, 선택하는 법, 맛을 곧바로 알 수 있게 해주는 한권이다.

전반 부분에서는 "크래프트 맥주와 친해지기 위한 11가지의 키워드"로, 속공으로 맛있게 마실 수 요령을 소개하고 있다.

* 첫 잔은 색으로 고른다! 예를 들면, "헤매면 색으로 선택하자!"라고 하는 키워드.

크라프트 맥주의 색은, 연한 노랑부터 황금색, 칠흑까지 여러가지 ."첫 번째 잔이면, 평소 마시는 일반적인 맥주와 가까운 옅은 노란색 크라프트 맥주를 고르자."

* 맞춰서 요리하는 색깔과 비슷한 색을 고른다!

또, 요리와의 궁합도, 맥주를 맛있게 맛보기 위해서는 중요한 포인트. 본서에서는 "요리와 닮은 색깔의 맥주를 선택하자!"라고 제안하고 있다.

*색의 농도, 얇음과 깊이가 비례하는 것은 맥주도, 요리도 같다.

연한 색의 음식에는 연한 색의 맥주를, 깊은 색의 요리에는 진한 색의 맥주를 맞추자.

예를 들어 닭꼬치 등 고기 요리에서도 연한 색이라면 호박계 맥주를, 요리와 맥주의 단맛이 잘 매치한다.

사진제공 기린맥주대학
사진제공 현대맥주대학"https://www.kirin.co.jp/entertainment/daigaku/

로스트 비프와 같은 색이 짙은 요리에는, 흑맥주를.고기의 맛이나 소스의 단맛과 잘 어울립니다.

사진제공 기린맥주대학
사진 제공/기린맥주 대학
https://www.kirin.co.jp/entertainment/daigaku/

"꼭 맛있는 "맥주 110종을 수록!

게다가 후반에는 편집부가 엄선한 77종의 일본의 크라프트 맥주와 세계 맥주 36종까지 합계 110종의 맥주 도감을 수록. 유명한 곳에서, "거기서 밖에 마실 수 없다!"라고 하는 코어의 제품까지, "절대 맛있는"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서지정보]

제목: 크라프트 맥주 초입문+일본과 세계의 맛있는 맥주 110

"タイトル:クラフトビール超入門+日本と世界の美味しいビール110 "
편자 : 슈부노도모샤(主婦の友社)
발매일: 2019/7/24
가격:본체 1500엔+세금
사양:A5사이즈 160 페이지
ISBN:978-4-07-438564-5
https://www.amazon.co.jp/dp/4074385643/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