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스마스이 나이트 아쿠아리움 "IRODORI×ART" 개최.

투과하여 표현하는 오리지널의 그림작품으로서 본관 엔트런스 홀의 천장과 마루면에 비치는, 컬러풀한 꽃과 프루츠 그리고 여러가지 바다의 산물들이 만드는 판타스틱한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바닥에 펼쳐지는 빛의 절화 속에서 노는 아이들의 모습과 어우러져 아늑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개최 시간: 17시~21시
·장소: 본관 1층 엔트런스 홀

*환상적인 공간에 가득 채우는 빛의 그림 "바다의 팔레트"

스마해변 수족원에서 순회하는 아트
수족원에 있는 기존 아트 작품은 물론 기간한정 초대 아티스트 작품들도 볼거리이다. 대수조의 바위 위에는, 롯코미트아트 예술 산책부터 현대 미술 이병의 "낙망 트리플"이 세계의 생동감 넘치는 관 코이케에는 "Koi의 Rock'n'Roller"가 전시.

큰 물 탱크 2층에서 보이는 것은 "갓카리 트리플"

눈치채면 처음부터 거기 있었던 것처럼 익숙해져 있지만, 가만히 보고 있으면 너무 쉬워서 사진을 찍어야만 할 것 같다.

"Koi의 Rock'n'Roller" 잉어도 들어줄래?!

기분은 탐험대?! 아마존나이트 정글

들리는 것은 실제로 사육원이 남미 브라질에서 녹음해 온 밤의 아마존 환경음. 개구리, 벌레 등 생명체들의 대합창으로 떠들썩한 소리와 세상과는 대조적으로 희미한 불빛에 떠오르는 고대생 피라르크의 실루엣이 신비롭다.

·개최 시간:18시~21시
·개최장소:아마존관

*밤을 수놓는 디지털 아트

올해는 삼각 지붕이 특징적인 본관 외벽에 프로젝션 매핑을 하여 관객을 맞이한다. 입원 전에도 입원 후에도 수족관에 들어가지 않고도 누구나 볼 수 있다.

·개최 시간:19시 30분~21시
개최 장소: 본관 외벽

*돌고래 라이트 라이브 색채의 밤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여름 축제로 진단하게 만드는 돌고래 라이브는 그 피날레로서 표현되고 있다. 차례차례로 나타나는 색채 풍부한 그래픽과 대박력의 돌고래 퍼포먼스의 융합으로 관객들을 단번에 클라이맥스로 유혹한다. 최고조에서 라스트는 축제 뒤 조금 쓸쓸한 여운이 남는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완급된 내용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가 없다.

·개최 시간: 20시~약 15분
개최 장소: 돌고래 라이브관

*'블랙나이트 아쿠아리움'

이름 그대로 불빛이 없는 수족관. 이전 개최 시에 인기였던 이벤트가 기간 한정으로 부활한다. 특별한 손전등의 붉은 빛만으로 칠흑 같은 수족관 안으로 들어가서 중요한 시험 같은, 탐험을 하고 있는 듯한 분위기 속에서, 생물들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차분히 관찰할 수 있다. 평소와는 전혀 다른 생활 방식을 취하고 있는 생물들의 모습에 놀라게 된다.

·기간: 7월 31일(수요일)까지
·개최 시간: 20시~폐원까지

*포토제닉 스팟

원내에는 포토 스폿이 많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카메라는 필수이다. 바다의 산물들을 본뜬 조명이나 컬러풀한 플래그와 풍차 등 화려한 연출이 이루어져 있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나이트풀 같은 펭귄풀에서는 컬러풀한 구체와 자그지로 럭셔리감을 연출. 운이 좋으면 펭귄이 헤엄치고 있을지도.

*여름한정! "IRODORI×메뉴"도 추천.

왼쪽) 장식 칼피스 레모네이드 / (오른쪽) 돌핀 스플래쉬 시리즈 "블루"

원내 레스토랑이나 패스트 푸드점에서는, 팝적인 컬러가 사랑스러운 드링크 등 기간 한정의 "IRODORI"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맛은 물론, 외형도 컬러풀하고 서늘하며 시원스러운 메뉴이다.

*[번외편] 공룡들도 오는 '공룡관'

박력 만점의 티라노사우루스나 트리케라톱스의 모형을 전시한다. 화석이나 골격 표본에서 공룡 로봇, 3D 시어터까지 갖추고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 즐겁게 배운다.

·기간: 7월 20일(토)~9월 하루(일)
·개최장소: 일본 와라쿠엔 특별전시실
·개장 시간: 평일 10시~17시, 토 일요일 축일 11시~19시 ※최종 입장은 폐장의 30분 전
·입장 요금:400엔 ※3세 미만 무료 (단 3세 미만 입장의 경우 보호자 동반)

* 고베시립 스마해변 수족원
(우)654-0049 고베시 스마구 와카미야 쵸우 1-3-5
TEL:078-731-7301 FAX:079-733-6333
개원 시간: 9시~17시
※7/13~9/1은 9시~21시

※특정일 8/11~14.17(토) 24(토) 31(토)은 9시~22시
입원료: 어른(18세 이상) 1300엔, 중인(15~17세) 800엔, 초중생 500엔, 유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