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모모이로 클로버 Z가 새 싱글 TV 애니메이션 "마루코는 아홉살" 오프닝 주제가 『 춤추는 뽄뽀코린 (おどるポンポコリン) 』을 2019년 8월 28일(수)에 발매하기로 결정하였다.

1990년 1월 7일(일)에 방송을 시작한 국민적 TV 애니메이션 "마루코는 아홉살". 내년 1월에 애니메이션화 30주년을 맞고 올해 4월부터 1년을< 고맙습니다! 애니메이션화 30주년, 모두와 마루코는 아홉살 이어>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기획을 전개 중.  모모이로 클로버 Z는<"마루코는 아홉살" 30주년 앰배서더>에 취임하고 4월 7일(일) 방송부터 총 13명의 마루코가 아홉살 캐릭터와 부르는 오프닝 주제가 『 춤추는 뽄뽀코린 』을 담당하고 있다.

꼬마 마루코의 캐릭터들이 주제곡 아티스트와 악곡내에서 협업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모모 쿠로×마루코는 아홉살 캐릭터가 부르는 캐릭터 송 2곡도 커플링에 수록된다. 또 혜택 Blu-ray에는 『 춤추는 뽄뽀코린 』의 애니메이션 MUSIC VIDEO에 올해 4월 21일에 개최된 "모모 쿠로 봄의 중대사 2019 in 구로베 시~ 웃는 얼굴의 힘 오모이로 선보인 춤추는 뽄포코린"의 LIVE 영상을 수록한다.

오리콘 위클리 차트 첫 등장 1위를 차지한 모모이로  클로버 Z 첫 셀프 타이틀인 5th ALBUM "MOMOIRO CLOVER Z"가 호평 발매 중인 가운데 지난해 말에 개최했던 "모모이로 크리스마스 2018 DIAMOND PHILHARMONY-The Real Deal-"의 LIVE Blu-ray & DVD는 7월 31일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