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7월 31일(수) 릴리스, STU48 3rd 싱글 『 좋아하는 사람 』의 뮤직 비디오가 공개됐다.

『 좋아하는 사람 』 MV 촬영 무대는 올해 4월 16일에 취항했던 활동 거점 "일본 최초" 선상 극장 "STU48호".

MV 본편은 각각의 일상에서 "STU48호"에 모이는 STU48 멤버들 장면으로 시작하고 배가 바다로 출항한다. MV 촬영시에는 STU48의 팬 클럽의 주재로 2일간 약 500명의 엑스트라가 집결.

"STU48호" 차량 갑판의 댄스 장면에서는 STU48 멤버와 "세토우치의 파도를 연상시키는 웨이브"를 그리고 극장 내의 씬에서는, STU48 멤버의 움직임에 맞추어 랜턴을 쓴 "세토우치의 바다 속에 있는 듯한 웨이브"로 연출이 되어 있다. 

MV의 곳곳에서 바다에 나온 "STU48호"도 묘사되어 있고 염원의 선상 극장이 완성되면서 "STU48의 새로운 출발"을 방불케 하는 내용이다.

안무는 1st 싱글 『 어둠 』(라이브 ver.)도 담당한 CRE8BOY가 담당. STU48다운 "바다"를 모티브로 한 파도의 움직임이나 미소에서 " 좋아하는 사람을 미루었다" 의미가 담긴 애절한 표정에 변화가 주목 포인트가 되고 있다.

이번 음악 센터는 싱글 3작품 연속으로 타키노 유미코가 맡고 있다. 또 표제곡 MV 해금에 맞춰 재킷 사진 아티스트 사진 첫회 한정반을 대상으로 한 스페셜 선물기획도 함께 해금됐다.

선상 극장 "STU48호"의 각 장소는 물론 세토우치의 바다나 바람을 느낄 수 있는 STU48의 자기 소개적인 MV이다.